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청소년 여러분은미래 백년의 주인공입니다.

의정활동사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2018년 제1회 남동구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 정각중학교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8.07.13 조회수 124
“제1회 청소년 모의의회도 열려”
인천시 남동구의회(의장 최재현)가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7월13일 ‘의정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의정 아카데미에는 정각중학교에서 29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지방의회의 연혁과 지방의회의 권한, 남동구의회 의원현황, 의회에서 자주쓰는 용어 등을 교육받았다.
이후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제1회 청소년 모의의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안건을 상정, 5분 자유발언, 제안설명, 검토보고, 구정 질의답변, 찬반토론 및 표결 등을 실시해 실제 조례제정 과정을 몸소 체험했다.
청소년 모의의회가 끝난 후 학생들은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과 지역구(구월2동, 간석2,3동)의원인 신동섭, 이정순, 조성민 의원과의 만남을 가지고 의원들의 좋은 말씀과 함께 기념촬영을 가졌다.
최재현 의장은 학생들과의 만남에서 8대 의회를 소개하고 “지금 학생들이 하는 회의와 똑같이 의원들도 하고 있다고”하면서 “앞으로 정치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려움 앞에서 낙심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정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회의를 진행해 보니 재밌고, 도움이 됐다’면서 ‘우리구의 구의원님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더욱 잘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동구의회에서는 오는 7월19일과 20일 인수초등학교, 9월에는 동인천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정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제3회 청소년모의의회 개최_간석초등학교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