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바른의정,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의장이 되겠습니다.

남동구의회 의장 임애숙

최재현 의장 사진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종효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남동구민이 만들어 주신 제9대 남동구의회의 첫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6월 1일 민선8기 남동구청장으로 당선되신 박종효 구청장님과 제9대 남동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남동구의회는 지난 1991년 4월 개원이래 그동안 8대 의회를 거치면서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견인하며 55만 남동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위상을 정립해왔습니다.

이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수고해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와 구민들의 성원으로 맺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제9대 의원 모두는 그러한 노고와 성원이 헛되지 않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제9대 의정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소통과 배려의 꽃이 가득한 의회로

제9대 남동구의회의 장엄한 발걸음을 여러분과 함께 시작하고자 몇 가지 다짐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대화와 소통, 배려와 협치의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구민의 뜻이 올곧게 전달되고 서로를 존중하며,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의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제 기능을 실현하겠습니다.

구민이 부여한 권한과 의회에 바라는 뜻을 소중하게 받들어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구청장과 집행부의 수고와 헌신에 힘찬 박수와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항상 깨어있는 감시자로서 구민의 든든한 민심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셋째, 공부하고 연구하는 활력이 넘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9대 의회는 어느 때보다도 젊고 유능한 의원님들이 많습니다.

구태의연한 사고로 구민의 뜻을 헤아리기에는 저부터 부족함을 느낍니다.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해가는 현대 사회에서 세대차이의 굴곡 없이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정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현장 의정활동과 함께 연구 활동에도 주력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원 개개인의 역량과 전문적인 역량이 커질수록 남동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도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종효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이제 우리는 또 하나의 출발을 시작해야 합니다.
비록 의회와 집행부라는 서로의 위치는 다르지만, 남동구민의 행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는 사명감과 합목적성은 조금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대화와 소통, 상생과 협력으로 성숙한 지방자치가 완성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아 남동구민의 기대에 부응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민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이 자리에 오게 된 우리 열여덟(18)명의 의원 모두는 항상 겸허하고 성실한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과의 약속을 끝까지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제9대 남동구의회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7. 5.

남동구의회 의장 임애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