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53회

본회의

제253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253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18년 11월 20일

의사일정

1.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2. 2019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구정연설의 건 3.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 4.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7.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8.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253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2. 2019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구정연설의 건(남동구청장 제출) 3.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 요구의 건(정재호 의원외 6인 발의)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의회운영위원회 제안) 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7.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8. 휴회의 건(의장제의)
10시 09분 개의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 윤인석
사무국장 윤인석입니다.
제24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의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집회 사항입니다.
이번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제3회 추가경정예산 및 2019년도 예산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지방자치법 제44조 및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3조 규정에 따라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 및 회부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원발의 의안은 총 여섯건으로 11월 9일 김안나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또 남동구의회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및 11월 13일 황규진 의원외 여섯분의 의원께서 발의하신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회운영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또 11월 7일 신동섭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업체 평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총무위원회에 회부하였고 11월 9일 이선옥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홀로사는 노인과 장년층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두 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또한 남동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19년 예산안, 2019년 기금운용계획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에 공통으로 회부하였으며,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9건의 조례안을 비롯하여 2019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에 대한 출연동의안 등 세 건의 동의안과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의견 청취 및 장기미집행시설 현안 보고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안 보고 등 두 건의 보고 건과 2019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본회의에 각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아울러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19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의 종합 심사를 위하여 총 일곱분의 의원이 참여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제안 하였습니다.
이번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는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11월 20일부터 12월 14일까지 25일간의 일정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건
1. 제253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10:13
의장 최재현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2차 정례회 회기는 사전에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한 대로 11월 20일부터 12월 14일까지 25일간의 일정으로 결정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회기 전체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2. 2019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구정연설의 건(남동구청장 제출)
10:14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구정연설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강호 구청장님 나오셔서 2019년도 구정 운영 방향에 대한 구정 연설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청장 이강호
구청장 이강호입니다.
구정연설에 앞서 최근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11월 19일자로 서기관으로 승진하신 전구식 건설교통국장입니다.
11월 5일자로 개방형 사무관으로 오신 김용운 소통협력담당관입니다.
10월 26일자로 복직하신 최재효 농축수산과장입니다.
11월 19일자로 사무관 승진하신 김주호 공동주택과장 직무대리입니다.
이상으로 간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존경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최재현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구청장 이강호입니다.
항상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의원님들과 구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우리구 2019년도 예산안 심의 요청과 관련하여 내년도 주요 구정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민선7기는 삶의 궁극적 목표인 행복과 소통, 공유, 희망을 구정 철학으로 삼고 출범 하였습니다.
금년은 민선7기를 시작하는 해로 구민들에게 새롭게 도약하는 남동구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구정 전 분야에 걸쳐 소통을 시작한 한 해였습니다.
먼저 소통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구민간담회, 민생현장 직원 간담회 등 구민과 직원 간 소통행보를 이어갔으며, 효과적인 소통 방법 습득을 통한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구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남동소통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무원 조직문화 혁신에 힘을 쏟아 활기차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하였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업무를 구로 이관하여 사각지대 단속 및 순찰 강화를 통해 주민 불편에 적극 대응하고 쾌적한 주차질서를 확립시키는 한편, 급격한 인구 증가로 늘어나는 행정 수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장수서창동을 기존 장수서창동과 서창2동으로 분동 주민불편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지역 국회의원 및 시의원과의 상생협력 정책간담회 등을 개최해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 남동경기장 주변 체육시설 조성사업 등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 등을 논의하였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청년 창업 공간 조성과 냉정지구 도로개설, 소래구역 우수저류시설 설치 사업 등 국시비 외부재원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구정 성과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2018 재난관리평가 우수,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육성 최우수,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대회 공익활동 부문 대상, 질병관리본부 2018 생물테러대비 대응 종합평가 훈련분야 우수, 인천시 제43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 민방위 경진대회 최우수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이러한 구정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구민 여러분과 구의원님들께서 구정에 적극 협력해 주신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내년도 우리구 주요 역점 사업에 대해 분야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내년에는 소통, 교육, 복지, 문화 관광, 체육, 그리고 일자리를 중심으로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를 건설하기 위해 민선7기 핵심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구민과 소통하는 고객만족 행정실현을 통해 항상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창의적 혁신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현장 소통 활성화 및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구청장 만남의 날 상설 지정하고 분기별, 권역별로 1일 현장소통 민원실과 우리 동네 소통 민원실을 운영 하겠으며, 남동소통아카데미 남동토론회를 개최하여 참여와 소통이 어우러진 열린 행정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항상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이 체감하는 행정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후 공공청사 신축과 효율적인 행정체계 정립을 통한 구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주민 불편 최대 현안사항인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구)만월초교 지하주차장과 원도심 지역 공영주차장, 그리고 남동IC일원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공영주차장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구월3동, 간석4동 우수저류시설 설치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구역, 우범지역 등에 CCTV확충에도 힘쓰겠습니다.
둘째, 경쟁력 있는 미래형 혁신도시 육성을 위해 남동구의 미래, 창의 인재 양성에 투자하고 행복을 설계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겠습니다.
먼저 ,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지원,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등을 통해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으며, 과밀학급 해소, 국공립 유치원, 공공형 유치원 등 교육시설 확충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교육청 등과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복도시 남동구 조성하기 위해 논현도서관 건립 등 도서관 인프라 확충에도 속도를 내고 맞춤형 독서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배움이 즐거운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구민의 학습권 보장 및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여 배움에서 시작하여 일자리 연계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평생학습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지역가치를 높이는 맞춤형 복지정책 구현을 위해 구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나눔 복지를 실현토록 실천하겠습니다.
먼저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남동구 제2노인복지관 신축 등 노인복지 증진에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아이 키우기 좋은 남동구 조성을 위해 출산장려금을 대폭 확대 지원하고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소외 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아동수당 지급 확대 및 저소득 장애인 생활안정 지원과 민관 복지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문화관광체육 인프라 구축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해서 구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문화생활을 향유하며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구월동 88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을 문화 체육과 복지가 공존하는 남동종합스포츠타운으로 건립하여 남동구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동시에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접해 있는 원도심 지역 주차난도 해소토록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서창2지구 문화부지에 세대 통합형 문화체육복합시설 건립으로 전 연령층이 수준 높은 문화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 공간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인천대공원과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포구를 잇는 관광 벨트 구축과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으며, 소래포구 일대 중장기 개발 전략을 수립하여 고품격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소규모 문화공연과 지역별 맞춤형 기획 공연 등 구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한마당을 개설하여 언제 어디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도시 남동구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지역경제활성화로 살기좋은 남동행복특구 실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원도심 재생사업으로 세대를 이어 살고 싶은 남동구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먼저 남촌동 일원에 남동 첨단산업단지와 남촌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여 미래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고용창출과 투자촉진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행안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인 “푸를나이 잡콘”, 청년 창업지원센터 운영 등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 발굴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도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만수무강 만부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및 지역 특성에 맞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등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이밖에도 오늘 언급하지 못한 다양한 분야에서도 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최우선으로 다각적인 지원과 방안을 강구하여 구정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내년도 우리 구가 추진하고자 하는 구정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를 위한 우리구 2019년도 예산안은 일반회계 7676억원, 특별회계 283억원으로 총 7959억원 규모로 편성하였습니다.
존경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최재현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2019년 우리 남동구는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희망찬 발걸음을 시작하려 합니다.
55만 남동구민과 함께 항상 소통하고 공유하면서 꿈과 희망이 가득한 남동구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구민 여러분과 구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예산안 제출과 관련한 구정운영방향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건
3.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 요구의 건(정재호 의원외 6인 발의)
10:28
의장 최재현
구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발의하신 정재호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재호 의원
안녕하십니까? 정재호 의원입니다.
본의원외 여섯분의 의원께서 발의하신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 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42조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36조에 따라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19년도 예산안, 조례안 등 안건 심사시 제안 설명 및 질의에 대한 집행부의 답변을 듣기 위하여 2018년 11월 2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제2차 정례회 일정에 따라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에 구청장, 부구청장, 자치행정국장, 재정경제국장, 주민생활국장, 건설교통국장, 보건소장 및 각 실장, 담당관, 과장, 사업소장의 출석과 상임위원회에 도시관리공단 임원의 출석을 요구합니다.
이상으로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등 출석 요구의 건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정재호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본 안건은 정재호 의원님께서 제안 설명하신 바와 같이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의 건(남동구청장 제출)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건을 상정합니다.
기획예산실장은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예산실장 김녕
안녕하십니까, 기획예산실장 김녕입니다.
평소 구정발전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시고 아낌없는 협조와 조언을 해주시는 최재현 의장님과 여러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우리 구의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금번 추경예산안은 국시비 보조금의 변동분을 반영하고 기존 사업의 마무리를 위한 필수 사업비와 미집행예산의 집행 잔액을 삭감하여 최소한의 경비로 편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기본 방향에 따라 편성된 추경예산안 규모는 기정예산액보다 194억9400만원 증가한 7953억9100만원입니다.
회계별로는 일반회계가 기정예산액보다 2.44% 증가한 7548억9500만원이며 특별회계는 기정예산액보다 3.95% 증가한 404억9500만원입니다.
일반회계 주요 변동사항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회계 세입분야 중 세외수입은 시세 징수교부금 목표액 21억원 증액분과 고잔 1,2지구 지적재조사 조정금 49억원 감소분 등을 반영하여 36억9000만원을 감액 편성하였으며, 지방교부세는 석촌근린공원 조성사업, 청년창업놀이터 조성사업, 간석동 산34-9번지 위험사면 정비 사업으로 17억5000만원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조정교부금은 냉정지구 소3-7호선 도로개설공사 증액분과 자동차면허세 폐지보전금 및 자치구 일반조정교부금 감소분 반영으로 24억4500만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국시비 보조금은 영유아보육료 기초연금지급, 기초생활보장급여 생계지급, 긴급복지 지원 등 61억5900만원 증기한 4001억7700만원을 계상하였으며 소래논현 및 기반시설 특별회계 폐지에 따른 전입금 104억23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일반회계 세출예산 중 주요 증감 편성내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재난안전특별교부세와 시비를 반영한 간석동 산34-9번지 일원 위험사면 정비사업 4억5000만원, 생활폐기물량 증가와 단가상승에 따른 수도권매립지 및 송도 청라소각장 사용부담금 4억3900만원, 하반기 교부된 특별조정교부금을 반영한 냉정지구 소3-7호선 도로개설공사 비용 15억원, 특별교부세를 반영한 석촌근린공원 조성사업 7억원,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지원사업 9억100만원, 기초연금 지급 사업 36억9100만원, 영유아 보육료 지원사업 51억2100만원 등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기타 낙찰차액, 집행잔액 삭감, 내시변경에 따라 156억700만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 예비비로 내부유보금은 사업추진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고 편성잔액을 재해 재난목적 예비비에 계상하여 기정 예산액보다 171억3800만원 증가한 500억6800만원을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특별회계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특별회계 세입예산은 세외수입 및 국시비보조금, 순세계잉여금 등의 증감분을 반영하여 15억37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이중 특별회계 주요 편성 내용을 살펴보면 특별회계 존속기간 만료에 따라 폐지되는 소래논현 및 기반시설 특별회계의 일반회계로의 전출금 104억2300만원을 편성하였으며, 의료급여대상자 본인부담금 신청 증가에 따른 의료급여 수급권자 본인부담금 국시비 및 부당이득금 회수 수입 등 2억3400만원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주차장특별회계는 불법주정차 단속인력 채용인원 감소에 따른 집행잔액과 공영주차장 위탁사업 집행잔액 등을 감액 편성하고 예비비를 반영하여 총 8억6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명시이월 사업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요 내역으로는 홈페이지 개편사업비 5억300만원, 생활쓰레기 대행수수료 12월분 5억원, 청년창업놀이터 조성 및 개소식 7억5900만원, 경신지구 소3-4호선 진입도로 개설공사외 3개소 41억5700만원, 소래샛길일원 체육시설 10억9200만원, 연안시설물 유지보수 13억3300만원, 소래구역 기반시설 확충사업 8억2000만원, 도림2지구 소3-7호선 진입도로개설 9억8500만원 만수동 895-6번지 일원외 1개소 공영주차장 건설공사 23억2000만원이며 보상협의 지연과 절대 공기 부족, 집행시기 미도래 등의 이유로 부득이 2019년도로 이월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계속비 사업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소래구역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167억9400만원, 만부마을도시재생사업 100억, 석촌근린공원 조성사업 85억4200만원을 신규 사업으로 반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치면서 기타 부서별 자세한 사항은 상임위원회 심의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금번 예산안은 국시비 보조금 및 외부재원을 반여하고 2018년을 마무리하는 추경예산안임을 감안하여 원안대로 승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건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의회운영위원회 제안)
10:37
의장 최재현
기획예산실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하였으며 2018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19년도 예산안,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종합 심사하기 위한 것으로 활동기간은 심사안건의 본회의에서 의결할때까지로 하고 일곱분으로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10:38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사전에 협의하여 주신 대로 김안나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신동섭 의원님, 이용우 의원님, 이상 일곱분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제2차 본회의에서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안건
7.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10:40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 회의록 서명 의원은 지역구 순서에 따라 김윤숙 의원님, 유광희 의원님을 선출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8. 휴회의 건(의장제의)
10:40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11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14일간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휴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12월 5일 오전 10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0:38
출석의원(17명)
의원 민창기 의원 오용환 의원 임애숙 의원 정재호 의원 황규진 의원 김안나 의원 이선옥 의원 신동섭 의원 이정순 의원 조성민 의원 이용우 의원 최재현 의원 김윤숙 의원 유광희 의원 이유경 의원 강경숙 의원 반미선
출석공무원(44명)
구청장 이강호 부구청장 한태일 자치행정국장 서정현 재정경제국장 이두형 주민생활국장 장동천 건설교통국장 전구식 보건소장 박재수 기획예산실장 김녕 소통협력담당관 김용운 감사실장 윤승영 홍보미디어실장 황주헌 총무과장 이승렬 안전총괄과장 김시태 문화관광체육과장 이개일 민원봉사과장 고희종 청소과장 엄학섭 토지정보과장 박동규 세무과장 성길순 세입징수과장 우홍환 일자리정책과장 강필모 기업지원과장 구본희 생활경제과장 유재구 농축수산과장 최재효 환경보전과장 박상설 복지정책과장 채의용 사회보장과장 김춘숙 노인장애인과장 최경자 가정복지과장 임희정 보육정책과장 임덕규 평생교육과장 이기창 공영개발과장 정창열 건축과장 김남관 공동주택과장 김주호 도시관리과장 이경찬 도시경관과장 장성국 공원녹지과장 한성구 교통행정과장 임덕수 자동차관리과장 송진호 보건행정과장 조용신 건강증진과장 박오주 식품위생과장 박혜련 간석건강관리센터장 조은행 남동공단지원사업소장 심연숙 남동다문화사업소장 이종학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