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55회

본회의

제25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5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19년 03월 29일

의사일정

1.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 남동구의회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 3. 남동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 4.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정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6.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8.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9. 인천광역시 남동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0.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1.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2.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 13. 인천광역시 남동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4. 인천광역시 남동구 산업단지 조성 주식회사 설립 등에 관한 조례안 15. 인천광역시 남동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6.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17.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

부의된 안건

1.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재호 의원 발의) 2. 남동구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임애숙 의원 발의) 3. 남동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김윤숙의원 대표발의) 4.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정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5.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6.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7.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8.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9. 인천광역시 남동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0.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1.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2.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조성민 의원 대표발의) 13. 인천광역시 남동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4. 인천광역시 남동구 산업단지 조성 주식회사 설립 등에 관한 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5. 인천광역시 남동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6.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7.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 (남동구청장 제출)
10시 59분 개의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진행에 앞서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2018년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에서 4년만에 남동구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타 비교구에 비해 공무원 현원이 현저히 부족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55만 남동구민을 위한 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주신 이강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1,0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질 좋은 55만 구민의 행정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저를 포함한 17명의 의원들의 뜻을 모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먼저 윤인석 사무국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 윤인석
네, 사무국장 윤인석입니다.
제25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안접수 및 회부사항입니다.
지난 3월 22일 남동구청장으로부터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수정예산안이 제출되어 각 상임위원회로 회부를 하였습니다.
다음은 휴회기간 중 위원회 활동 사항 및 안건 심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정재호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를 심사하여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총무위원회에서는 총 10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김윤숙 의원께서 대표발의하신 남동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 등 총 6건의 조례안과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원안 가결하였고, 임애숙 의원께서 발의하신 남동구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총 6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조성민 의원께서 대표발의하신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였고, 인천광역시 남동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수정 가결하였으며, 만수3지구 금호아파트 주변 무네미길 터널형 방음벽 설치 요구 청원건은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하였습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를 청취하였으며 2019
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을 예비 심사하였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3월 15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에 이용우 의원님, 부위원장에 조성민 의원님을 선임하였고 상임위원회에서 회부된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을 심사한 결과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임위원회 현장 활동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총무위원회에서는 3월 27일 남동구 청년 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보고 추진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안건
1.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재호 의원 발의)
11:05
의장 최재현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김윤숙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윤숙 의원
안녕하십니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김윤숙 의원입니다.
지난 3월 15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 효율과 협업촉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공인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주요 내용은 공인 명의를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에서 남동구의회로 변경하고 공인의 규격을 규정에 맞게 변경하며 그밖의 알기쉬운 법령 정비 기준에 따라 불합리한 규정을 정비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안건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 결과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김윤숙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남동구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임애숙 의원 발의)
3. 남동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김윤숙의원 대표발의)
4.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정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5.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6.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7.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8.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9. 인천광역시 남동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0.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1.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1:06
의장 최재현
다음은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2항 남동구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안부터 의사일정 제11항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까지 이상 10건의 안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총무위원회 황규진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황규진 의원
안녕하십니까, 총무위원회 위원장 황규진 의원입니다.
제25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기간중 총무위원회 회부된 남동구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 등 10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남동구 체육인 체육 진흥 조례안은 남동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 등 장애인 체육 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을 장려 보호 및 지원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장애인 체육 동호회 회원수를 상향 조정하는 것으로 일부 조문을 수정하여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남동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은 반려동물의 보호와 학대 방지에 필요한 기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인간과 반려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적 분위기 실현과 동물생명 존중 의식 함양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정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방재정법 개정 사항과 다양한 주민 욕구 및 행정수요를 반영하여 주민참여예산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규제개혁위원회 위원 구성에 대하여 현실과 맞지 않는 부분을 상위법에 맞게 재정비하여 행정규제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알기 쉬운 법령 정비 기준에 따라 일부 조문을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신규 임용자 등 연가일수를 확대하고 연가사용 권장제를 도입하는 한편 출산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공무원의 복무 제도를 개선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재난관리부서 운영체계 변동에 따라 재난관리기금 운용 심의위원회의 임무와 역할을 조정하여 위원회 구성과 재난관리 행정 조직의 괴리로 인한 기금운용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보호관찰소의 장을 지역치안협의회 당연직으로 추가 구성하여 우리 구의 효과적인 범죄예방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인 통합방위법 시행령에 따라 협의회 구성을 정비 보완하여 통합방위 기관간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일부 조문의 근거 되는 상위법령의 명칭을 수정하여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인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에 적합하도록 규정을 정비하고 일부 공인관리의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남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사업 규모 확대로 사무 및 집합교육 공간 확충과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의 기부식품 제공 사업 강화를 위한 지원센터를 신축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총무위원회 소관 심사를 마치며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황규진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총무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남동구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남동구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정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규제개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9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0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1항 2019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12.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조성민 의원 대표발의)
13. 인천광역시 남동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4. 인천광역시 남동구 산업단지 조성 주식회사 설립 등에 관한 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5. 인천광역시 남동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16.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1:15
의장 최재현
다음은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12항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부터 의사일정 제16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까지 이상 다섯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사회도시위원회 이선옥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선옥 의원
안녕하십니까,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장 이선옥 의원입니다.
제255회 남동구 임시회 기간중 사회도시위원회 회부된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은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기반 형성을 통해 청년의 권익 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평생교육법 개정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내용을 반영하고 평생학습관 기능을 추가하여 남동구 평생교육 사업의 기반을 강화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학력인증, 문해교육에 관한 신설을 삭제하여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산업단지 조성 주식회사 설립 등에 관한 조레안은 지방자치단체 출자 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남동구가 출자하여 설립예정인 남동구 에코스마트벨리개발주식회사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위임한 사항과 기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내용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자에 대한 주차요금 감면 사항 규정하는 사항으로 개정안 및 동법 시행규칙에 중복으로 규정되어있는 안제23조 1항 및 별표3호를 삭제하여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보건의료취약계층인 노인의 건강유지 및 증진을 위하여 경로당 주치의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으로 안제2조2항의 보건의료인의 정의를 수정하고 안제3조 시행계획의 수립 및 시행시기를 매년으로 명시하였으며 안제6조 제공범위 제1호를 응급조치 등의 최소한의 진료 행위로 하며 안제7조 제목을 실비지원 등으로 하고 내용을 실비 등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다로 변경하여 수정가결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이선옥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2항 남동구 청년 기본 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3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산업단지 조성 주식회사 설립 등에 관한 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6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로당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수정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17.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 (남동구청장 제출)
11:21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17항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용우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우 의원
네, 안녕하십니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이용우 위원입니다.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지난 3월 8일 수정예산안은 지난 3월 22일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4일간 각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28일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하였습니다.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8291억7280만2천원이며 이중 일반회계는 기정예산액보다 4.59% 증가한 8028억4872만4천원이며 특별회계는 기정액보다 6.84% 감소한 263억2407만8천원입니다.
일반회계 세입예산과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은 원안대로 심사하였으며 일반회계 세출예산중 홍보미디어실 소관 행정업무용 컴퓨터교체 요구액 6억3063만6천원중 9213만3천원 삭감, 청소과 소관 도로환경미화원 무기계약 근로자 보수중 폐렴구균 예방접종비 1890만원 전액 삭감, 구월1동외 17개동 행정복지센터 소관 동 현장인력 무기계약근로자 보수 11억5405만4천원 전액 삭감, 복지정책과 소관 종합사회복지관 틀니살균세척기 설치 1115만4천원 중 371만8천원 삭감, 보육정책과 소관 가칭 꿈에그린어린이집외 4개소 기자재구입비 9000만원 중 3000만원 삭감, 건강증진과 소관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세부사업의 시간선택임기제 마급 기타직보수 6385만6천원중 3192만9천원 삭감, 이에 따른 출장여비 324만원 중 108만원을 삭감하였습니다.
삭감한 예산에 대해서는 예비비로 조정하였으며 그밖에 수정되지 않은 나머지 부분에 일반회계 세입 및 세출예산은 원안대로 하는 수정안을 가결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이용우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를 거쳐 상정된 안건으로 질의 및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7항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한 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5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부의된 안건을 모두 처리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추운 겨울을 지나 어느덧 완연한 봄이 우리곁에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봄기운과 함께 앞다투어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는 희망의 계절을 맞아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모든 일에 열정적으로 힘차게 매진해 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5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26
출석의원(17명)
의원 민창기 의원 오용환 의원 임애숙 의원 정재호 의원 황규진 의원 김안나 의원 이선옥 의원 신동섭 의원 이정순 의원 조성민 의원 이용우 의원 최재현 의원 김윤숙 의원 유광희 의원 이유경 의원 강경숙 의원 반미선
출석공무원(45명)
구청장 이강호 부구청장 오호균 자치행정국장 정창열 재정경제국장 이두형 주민생활국장 장동천 건설교통국장 전구식 보건소장 박재수 기획예산실장 김녕 소통협력담당관 김용운 감사실장 유재필 홍보미디어실장 황주헌 총무과장 이승렬 안전총괄과장 장성국 문화관광체육과장 이개일 청소과장 윤승영 토지정보과장 박동규 재무과장 안연숙 세무과장 성길순 세입징수과장 우홍환 일자리정책과장 강필모 기업지원과장 구본희 생활경제과장 유재구 농축수산과장 최재효 환경보전과장 박상설 복지정책과장 채의용 사회보장과장 김춘숙 노인장애인과장 임문진 가정복지과장 임희정 보육정책과장 임덕규 평생교육과장 이기창 건설과장 오종선 공영개발과장 김시태 건축과장 김남관 공동주택과장 김주호 도시관리과장 이경찬 도시경관과장 김정훈 공원녹지과장 한성구 교통행정과장 임덕수 자동차관리과장 송진호 보건행정과장 조용신 건강증진과장 박오주 식품위생과장 박혜련 간석건강관리센터장 조은행 남동공단지원사업소장 금선희 남동다문화사업소장 심연숙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