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회 사회도시위원회 제1차 2020.07.14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오용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사회도시위원회 위원 여러분,
남동구의회 제8대 후반기 사도위원회 위원장 오용환 입니다.
먼저 본 위원을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사회도시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모아서 원활하고 조화로운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이번 임시회 기간중 사회도시위원회 의사일정에 대해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사회도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처리하도록 하고 7월 15일은 사회도시위원회 소관 조례안, 동의안 등 네 건의 안건을 심사하겠으며, 7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 3일간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수정예산안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미리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사회도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오용환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부위원장 선임방법을 말씀드리면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14조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부위원장 1인을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인이 추천되었을 경우에는 그 “이의 유무”로 선임 여부를 결정하고 2인 이상이 추천되었을 경우에는 표결하여 선임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님들께서는 부위원장으로 선출하신 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성민 위원님
●조성민 위원
강경숙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네, 방금 조성민 위원께서 강경숙 위원을 추천하셨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더 이상 추천할 위원이 없으므로 강경숙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강경숙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강경숙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부위원장 강경숙
안녕하십니까, 남동구 제8대 후반기 사회도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강경숙입니다.
오용환 위원장님과 함께 사회도시위원회의 단결과 화합을 위해 서로 힘을 모아 역동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네, 강경숙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강경숙 부위원장님께 다시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부위원장님과 함께 충분히 협의하여 힘을 모으는 역동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를 마치겠습니다.
제2차 사회도시위원회는 7월 1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