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3회 사회도시위원회 제2차 2020.04.21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이선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사회도시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방재하수과를 제외한 도시건설국 5개 부서와 치매정신과를 제외한 보건소 4개 부서 그리고 남동산단지원사업소의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를 받겠습니다.
회의 진행은 직제순에 따라 부서로부터 일괄 보고를 받고 질의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위원장 이선옥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도시건설국장은 나오셔서 소관 부서장 소개와 인사말씀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건설국장 전구식
안녕하십니까, 도시건설국장 전구식입니다.
제263회 임시회와 관련하여 도시건설국 담당 과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수화 도시재생과장입니다.
김시태 공영개발과장입니다.
오종선 건설과장입니다.
김기봉 방재하수과장입니다.
김남관 건축과장입니다.
김주호 공동주택과장입니다.
이상으로 부서장 소개를 마치고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해서는 담당 과장이 상세하게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도시재생과를 제외한 관계 공무원은 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무원 퇴장함)
그럼 도시재생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도시재생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재생과장 이수화
안녕하십니까, 도시재생과장 이수화입니다.
지금부터 2019년도 도시재생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지적사항은 총 3건으로 완결 2건, 진행 1건이 되겠습니다.
먼저 보고서 121쪽 연번 38번입니다.
민원인 접수를 통한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 단속은 민원간 갈등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수시 점검을 통해 관 주도 단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입니다.
개발제한구역내에 불법행위 단속을 위해서 공무원 2명과 단속 2명으로 구성된 전담 단속반 2개조를 운영하여 개발제한구역내에 불법 행위를 상시 순찰 단속하고 있으며, 항공측량 사진 판독 결과에 따른 단속 점검을 병행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담 단속반 운영을 통해 2019년 319건, 2020년 2월 기준 57건을 불법행위를 단속하였으며 항공측량 사진을 통해 2019년 121건의 불법 사항을 확인 적발하였습니다.
또한 분기별 특별 단속을 통하여 불법행위 발생이 예상되는 지역을 집중 단속하는 등 건전한 개발제한구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 122쪽 연번 39번입니다.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단속시 충분한 사전 공지 및 계도를 통하여 예방적이고 합리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상습적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을 통해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입니다.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예방을 위하여 현수막 게첩 및 안내문 제작 배부, 행위제한 안내표지판 제작 설치, 불법행위근절 홍보 캠페인 활동 전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충분한 사전 공지 및 계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불법 행위에 대한 시정 명령을 내리기 전에 사전 통지를 통하여 충분한 의견 제출의 기회를 보유하고 상습 위반자에 대해서는 이행강제금을 가중 부과하는 등 합리적이고 소통 가능한 행정을 실현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고서 123쪽 연번 40번이 되겠습니다.
서창2지구 방음벽 설치에 따른 서창1지구에 반사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는 방음벽이 설치될 수 있도록 LH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 등을 통해 민원 불편사항 해소에 적극 노력하기 바란다는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입니다.
사업 시행자인 LH에서는 방음벽이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작년 12월 반사소음 영향 분석 및 대책 수립 용역을 실시하였고 올해 1월 반사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22일 우리 구와 반사소음 측정 결과에 따른 대책회의를 실시하였으며 LH에서는 4월 중으로 반사소음에 대한 절감 대책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우리 구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저감 대책 제출시 심도있는 검토 및 기관 회의 등을 통해 서창1지구 주민들의 반사소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항구적인 저감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그럼 도시재생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도시재생과장은 나오셔서, 아 죄송합니다.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 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도시재생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공영개발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공영개발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영개발과장 김시태
안녕하십니까, 공영개발과장 김시태입니다.
지금부터 공영개발과 소관 2019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하여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서는 책자 124쪽입니다.
2019년 제260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시 지적사항은 건의 1건으로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건의하신 내용은 중장기 사업 추진시 주민 간담회 및 설명회를 실시하여 사업 단계별 주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기 바란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건의 사항에 대하여 남동IC일원 화물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추진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0년 하반기 중 도시계획시설 결정을 위한 인천시 도시계획실시 및 위원회 심의 전에 주민 열람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지난 2019년 5월에는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결정안에 대하여 구 홈페이지 및 일간신문 게재를 통하여 주민 의견을 청취한바 있습니다.
이어서 서창동 680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인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 사업의 경우 현재 설계 공모 진행중이며 5월 4일 당선자 확정후 실시설계 단계부터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공영개발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 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공영개발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건설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건설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설과장 오종선
건설과 2019년도 건설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건설과 소관 지적사항은 모두 6건으로 진행 3건, 완결 3건입니다.
처리결과 보고서는 125쪽에서 130쪽까지입니다.
첫 번째 도로 사업 추진시 단계별 현황 및 변경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통반장 회의시 안내 구 홈페이지 사업현장 주변 현수막 설치 및 안내문을 배부하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민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도시미관 및 보행자 통행 안전을 저해하는 석재 등 볼라드는 지속 정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차량진입 방지용 볼라드는 원칙적으로 설치를 금지하고 차량의 보도 진입이 우려되는 곳에는 교통약자 이용자 등에게 지장이 없고 주변과 조화되도록 설치할 계획입니다.
세 번째로 자전거 보험 대상 등 세부 사항은 2019년 7월 1일부터 구민 자전거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구 홈페이지 현수막, 안내문 등을 배부하여 구민 홍보 하였습니다.
네 번째로 가로수 등 장애물로 인한 야간 보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등 신설 및 교체, 가로등 간격 조정, 전지 작업을 시행하였으며 야간 밝은 거리 조성을 위해 지속 정비할 계획입니다.
다섯 번째로 도로점용 허가 받아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가로 판매대는 5개소를 정비하였으며 앞으로 지속 현장 확인하여 도시 미관 환경을 저해하지 않도록 정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빙기로 인한 도로에 발생된 포트홀 등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급 이식 복구하였으며 재포장 공사가 필요한 구간은 발생 원인 분석 및 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보수 보강하여 구민의 안전한 통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상 건설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 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건설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건축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건축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과장 김남관
안녕하십니까, 건축과장 김남관입니다.
지금부터 건축과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우리 부서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은 3건으로 완결 2건과 진행 사항 1건입니다.
첫 번째 보고서 131쪽 연번 48번입니다.
공사중단되어 장기방치되고 있는 공사 현장이 태풍이나 강풍으로 인해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는 바 장기방치 공사현장에 대한 기준을 세워 체계적인 관리를 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입니다.
저희 부서에서는 지난 3월 건축공사장과 더불어 공사중단 현장에 대한 해빙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바 있으며 향후 분기별 점검계획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풍 등 기상 상태에 따른 대응도 SNS소통방을 통한 정보 제공과 현장 대처를 강구하고 상황에 맞는 상호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두 번째 보고서 132쪽 연번 49번입니다.
불법건축물 단속의 90% 이상이 민원접수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 바 불법건축물에 따른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단속인력 충원으로 적극 행정을 구현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입니다.
주민의 생활속에 이루어지는 불법 건축행위는 이해관계자의 민원 제기와 건축사 대행건축물에 대한 자체 일상 점검, 항공촬영 판독 결과 유관기관 조사에서 적발되는 사례가 다수입니다.
여기에 누적 관리되는 과년도 위반 건축물이 더해져 관련 업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현실이나 기존에 조직과 전담 인력으로는 예방 활동을 강화하여 불법 행위에 따른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행정에 한계가 있음을 인정합니다.
이에 저희 부서에서는 증가하는 행정 수요를 감안하고 주민 피해를 예방하는 신뢰 행정을 위해 조직개편시 담당 인력 충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위원님들의 애정 깊은 관심과 지원도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 보고서 133쪽 연번 50번으로 보호구역내에 공사가 진행되는 건축물 허가시 시행사에게 통행로 안전 확보를 위한 계획을 수립 제출하게 하고 그에 따른 감독을 철저히 하여 사회약자 보행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는 시정 요구 사항입니다.
우리 구에서는 학교 등 보호구역 내에 건축허가를 처리하는 경우 건축주로 하여금 학교 등하교시간때에 학생들의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착공시 제출토록 하고 있으며 수시 현장 방문 점검을 통해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공사현장 관리에 최우선 행정으로 지속적인 행정 지도 강화로 주민의 생활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건축과 소관 2019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 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건축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공동주택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공동주택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주택과장 김주호
안녕하십니까, 공동주택과장 김주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공동주택과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지적 사항은 건의사항 2건, 시정사항 3건 총 5건으로 현재 1건이 완결되었고 나머지 4건은 진행중입니다.
먼저 연번 51번입니다.
주거급여의 적극적인 홍보와 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하여 살기좋은 남동구 조성에 노력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으로 주거급여 홍보 현수막 동별 게첩 요청 및 안내문 배포를 통한 홍보 활동을 추진했으며 새마을금고 중앙회에 LED전광판 홍보와 보도자료 제출을 병행하여 홍보 활동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다음은 연번 52번입니다.
마을음악회 선정기준에 따른 원도심과 신도심이 심의 과정에 차별성이 없도록 선정 기준 마련시 신중을 기하고 대상지 선정후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 욕구 반영 및 행사 준비기간의 충분한 확보로 행사 내실화를 기하기를 바란다는 시정 사항으로 이에 객관적인 선정기준 검토하여 마을음악회를 실시함에 있어 원도심 참여율을 제고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하여 프로그램 편성시 수요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준비 기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연번 53번입니다.
경로당 등 사회약자 편의시설 사업의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폭 확대를 위한 관련 조례 및 시행규칙을 재검토하기 바란다는 시정 사항으로 7월 임시회를 염두에 두고 개정안 조례를 심의 상정하여 빠른 시일내에 조례 개정을 통한 사회약자 편의 시설 보조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연번 54번입니다.
공동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관의 공동주택 관리 감독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공동주택 관리감사 전담인력을 구성하여 공동주택내 주민간 갈등 및 민원을 해소하는데 노력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으로 공동주택 관리 감사 전담인력 확충을 위해 조직 및 인사 부서에 지속적으로 공동주택 관리감사 전담 인원 충원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이후 전담 인력이 충원되면 공동주택 관리 감사시 더욱 투명하고 적극적인 감사가 가능하게 되어 구민의 권익 실현 및 복리증진에 기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연번 55번입니다.
공무원의 청렴의 의무가 있으며 특히 인허가 담당자는 청렴에 대한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바 인허가 담당자 업무 처리에 있어 청렴도를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 시행하여 주민신뢰도 회복에 노력하기 바란다는 시정 사항으로 이에 반부패 청렴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철저한 이행으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있으며 반부패 청렴 이행을 위한 월1회 교육 훈련을 실시하여 업무 수행 및 민원 처리시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타 사항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위 지적 사항들이 재차 지적되지 않도록 더 노력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공동주택과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 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도시건설국장, 공동주택과장 수고하셨습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10분간 정회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다음은 보건소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보건소장은 나오셔서 소관 부서장 소개와 인사 말씀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건소장 박재수
안녕하십니까, 보건소장 박재수입니다.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 보고에 앞서 간부 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조한석 보건행정과장입니다.
이은선 건강증진과장입니다.
이현숙 치매정신건강과장입니다.
박혜련 식품위생과장입니다.
조은행 간석건강생활센터장입니다.
이상으로 간부 소개를 마치고 부서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는 해당 과장 및 센터장으로 하여금 자세히 보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보건행정과를 제외한 관계 공무원은 퇴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 부서 공무원 퇴장)
그럼 보건행정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보건행정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건행정과장 조한석
안녕하십니까, 보건행정과장 조한석입니다.
보건행정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 처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지적 사항은 건의사항 1건으로 현재 진행중입니다.
보고서 139쪽입니다.
성병 및 에이즈 감염과 관리는 체계적이고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주요 업무인 만큼 대구민 홍보에 있어 별도의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하여 구민의 주의를 환기하고 홍보 효과를 최대화하기 바란다는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 계획을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민원인 왕래가 잦은 민원부서 대기실에 에이즈 등 성병 예방 리플렛 제작 및 정보와 아울러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남동구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재 에이즈 및 성병 예방 홍보 활동에 주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유행이 종료가 되면 매월 둘째주 화요일마다 지하철 역사, 인천대공원, 구민생활체육대회, 소래포구축제 등 다중이 이용하고 참여하는 행사장에 찾아가 에이즈 바로알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에이즈 등 성병 감염에 대한 대구민 경각심 고취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건행정과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보건행정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건강증진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건강증진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증진과장 이은선
안녕하십니까 건강증진과장 이은선입니다.
지금부터 건강증진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지적 사항 처리 결과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보고서 141쪽, 142쪽으로 지적사항은 총2건, 시정 사항 1건, 건의사항 1건이며 처리결과 진행 1건, 완결 1건이 되겠습니다.
먼저 연번 57번입니다.
내용으로는 공원내 흡연 및 음주 방지를 위해 어린이공원을 포함한 모든 공원내 금연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공원내에 유해환경이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라는 시정 사항으로 미설치 공원 및 신설공원 5개소에 안내표지판을 금년 상반기에 설치하고 노후 및 파손 안내판 조사 실시후 7월 이내에 재설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반상회보 등을 통해 유해환경 근절을 위한 홍보를 실시하고 금연지도원 13명이 공원내 금연 및 음주 등 유해행위 지도 점검과 계도 활동을 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다음은 연번 58번입니다.
내용으로는 경로당 주치의 사업 추진시 침 사용에 있어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기 바란다라는 건의 사항으로 2019년 12월부터 낱개 포장용 일회용 멸균침과 부항컵을 구입하여 일회용 멸균 의료용품 사용을 원칙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회용 멸균 의료용품을 사용하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료소모품 재사용 금지 의료폐기물의 안전한 처리방법, 사혈도구 등 한방의료기기의 철저한 위생 관리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감염병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건강증진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식품위생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식품위생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식품위생과장 박혜련
안녕하십니까, 식품위생과장 박혜련입니다.
식품위생과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서 142쪽이며 연번 59번 진행중 시정 1건입니다.
시정 사항은 배달음식 수요 증가에 따른 안전 관리를 위하여 업소에 관리 매뉴얼을 제작 배부하고 유통기한 경과 등 비위생적인 식품 취급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하기 바란다는 내용입니다.
2020년 배달음식점 점검 계획은 시에서 일괄 코로나19 대응으로 인해 별도 일정 통보시까지 잠정 보류된 상태입니다.
추진 실적으로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배달앱 등록업소 등 주문 상위 업체 14개소에 대하여 특별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업소에서 자율적인 위생 관리를 준수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추후 점검 계획에 의거 구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배달음식점 위생점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식품위생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장 조은행
안녕하십니까,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장 조은행입니다.
2019년도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 소관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적사항은 건의 1건으로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보고서 143쪽 연번 60번입니다.
재활보건사업 대상자 이용률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을 통해 적극 행정을 구현하기를 바란다라는 건의 내용으로는 재활보건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0년 현안 사업으로 찾아가는 재활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사업을 수립하여 국비를 확보하여 추경예산에 반영하였습니다.
5월부터는 동 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대상자 발굴 등 사업 수행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재활기구 대여 사업 등을 반상회보에 게재하였고 지역사회 재활협의체에 구성된 교육기관 등에 재활사업 홍보 리플렛을 배부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재활보건사업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제공하여 많은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보건소장, 간석건강지원센터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남동산단지원사업소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박선규
안녕하십니까?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박선규입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 보고에 앞서 우리 사업소 팀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원철 산단지원팀장입니다.
김경환 시설관리팀장입니다.
김종화 환경정비팀장입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은 1건으로 완결 처리 의견으로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서는 144쪽에 61번입니다.
내용은 불법유동광고물 적발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 이행으로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람의 시정 사항에 대해서 처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2020년 불법유동광고물 자체 정비 계획을 1월 8일 수립하였고 이에 따라 1조 3명으로 매일 2회 상설단속반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과태료 부과 업무는 구청 도시경관과로 일원화함으로써 업무 추진의 효율성을 개선하였습니다.
2020년 1분기 과태료 부과 현황은 15건에 419만6천원이며 현수막 등에 대한 정비 실적으로 1,140건을 처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불법 유동광고물에 대해서 적극적인 과태료 부과 시행으로 불법 행위가 근절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산단지원사업소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 처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이어서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네,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사회도시위원회를 마치겠습니다.
제3차 사회도시위원회는 4월 22일 오후 1시 30분에 개의하여 사회도시위원회 소관 조례안, 동의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사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