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7회 사회도시위원회 제4차 2019.07.15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이선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속개를 선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정회 중 충분한 협의와 토론이 있었기에 강경숙 위원으로부터 협의된 예산안 조정사항을 듣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강경숙 위원께서는 협의된 예산안 조정사항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경숙 위원

사회도시위원회 강경숙 위원입니다.
우리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11일부터 오늘까지 3일간에 걸쳐 심도있게 검토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예산조정결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반회계 세입예산 및 특별회계 세입예산은 원안대로 심사하였고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 계획안도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다음은 일반회계 세출예산 조정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복지정책과 소관 지역사회보장실무분과회의 참석수당 요구액 800만원 전액 삭감.
노인장애인과 소관 경로당 개보수 요구액 8천만원 중 2700만원 삭감. 등대마을 사할린경로당 매입 이전수수료 요구액 317만원 전액 삭감. 등대마을 사할린경로당 건물매입 요구액 2억4천만원 전액 삭감.
평생교육과 소관 권역별 실무협의회분과운영회 참석수당 요구액 200만원 전액 삭감. 남동구평생학습관 간판제작설치 요구액 1600만원 전액 삭감. 남동구 평생학습관 간판 전기공사 요구액 500만원 전액 삭감.
다음은 특별회계 세출예산 중 교통과 소관 주차장특별회계 도시관리공단 위탁대행료 공영주차장 공기관 등에 대한 경상적위탁사업비 요구액 6636만원 중 1380만원 삭감.
이상으로 예산안 조정결과 보고를 마치고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하여 사회도시위원회 소관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수정동의를 발의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선옥
네, 강경숙 위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방금 들으신대로 강경숙 위원으로부터 수정동의가 발의되었습니다.
본 수정안에 대하여 재청하시는 위원님 계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재청이 있으므로 수정동의안은 의제로 성립되어 원안과 함께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수정동의안에 대한 질의 답변 및 토론순서이나 사전에 심도있는 토론이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수정하는, 원안대로 하는 수정안을 가결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9년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 계획안에 대하여 사전에 충분한 협의와 토론이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네, 그러면 표결을 실시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19년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 계획안은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57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4차 사회도시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협조해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