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회 총무위원회 제1차 2020.07.14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김윤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총무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총무위원회 위원 여러분, 저는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어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의정활동을 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아울러 동료 위원님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에게 위원회 운영을 책임지는 중책을 맡겨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2년 동안 여러 위원님들의 고견과 혜안을 수렴하여 주어진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님들께서도 우리 의회가 화합된 분위기에서 원만한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인사를 갈음하겠습니다.
오늘은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총무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김윤숙
그럼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부위원장 선임 방법을 말씀드리면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부위원장 1인을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인이 추천되었을 경우에는 그 이의유무로 선임 여부를 결정하고, 2인 이상이 추천되었을 경우에는 표결하여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
그럼 위원님들께서는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실 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김안나 위원님.
김안나 위원
네, 반미선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김윤숙
방금 김안나 위원께서 반미선 위원을 추천하셨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이 없으므로 반미선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반미선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반미선 부위원장으로부터 인사말씀을 듣겠습니다.
○반미선 위원
먼저 본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동료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며 위원님들과 함께 후반기 2년 동안 협력과 화합을 바탕으로 부위원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기에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위원님들과 우리 총무위원회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윤숙
반미선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회의진행에 협조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총무위원회를 모두 마치고 제2차 총무위원회는 7월 1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조례안 2건을 심사 하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