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1회 사회도시위원회 제8차 2021.04.13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오용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1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8차 사회도시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보건소와 남동산단지원사업소 소관 사항에 대한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와 사회도시위원회 소관 예산안 조정을 진행 하겠습니다.
○위원장 오용환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먼저 보건행정과 소관 사항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보건행정과장은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건행정과장 우문경
보건행정과 소관 2021년도 제1회 일반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제안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에 대한 사항입니다.
예산안 113쪽 사항별설명서 41쪽입니다.
보건행정과 소관 세입예산은 국시비 보조금변경 내시에 따라 기정예산 15억3971만원 대비 4694만원이 증액된 15억9665만원이 되겠습니다. 국고보조금은 1억794만원이 감액되었고 시비보조금은 1억5488만원이 증액되겠습니다. 주요 변동 내역은 국고보조금 확정 내시에 따른 호흡기 전담클리닉 설치 운영지원비 1억원 감액과 시비보조금 내시에 따라 신규 편성된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사업비 1억5675만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입니다.
예산안 333쪽 사항별설명서 114쪽입니다.
예산요구액은 28억1038만원으로 기정예산 25억4091만원 대비 2억6946만원이 증액 편성되었습니다.
주요 변동내역은 코로나19 검체와 확진자 이송에 따른 구급차 연료비 증가로 진료서비스 지원사업비 260만원 증액, 검체 보관을 위한 선별진료소 운영, 냉장고 구입비 109만원 신규 편성, 말라리아 퇴치 등 살충 방역 소독인부 근무시간 증가에 따른 지역 맞춤형 방역지원사업비 800만원 증액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예산안 334쪽입니다.
업무개편에 따른 감시기관 지정 해제로 생물테러 이중감시체계운영지원비 384만원을 감액하였고 지원대상자 감소에 따라 한센인 피해사건 피해자 생활지원비 612만원을 감액하였으며 국고보조금 확정 내시를 반영하여 호흡기 전담클리닉 설치 운영지원비 1억원을 감액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소독 기간제 근로자 인건비 등 특별조정교부금을 반영하여 코로나19 방역사업비로 8400만원을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예산안 335쪽 사항별설명서 115쪽입니다.
특별교부세 교부에 따른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운영비로 1억2000만원, 코로나19 선제검사용 물품구입 등을 위한 시비보조금을 반영한 코로나19 확산방지대책 사업비로 1억5675만원을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끝으로 성과연봉 지급대상자 기준 변경에 따라 2020년도 퇴직자에 대한 성과연봉 지급을 위해 부서인력운영비 678만원을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이어서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이나 서면보고로 대체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다음은 질의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할 위원 안계십니까?
유광희 위원님.
○유광희 위원
안녕하세요, 유광희 위원입니다.
지난 1년동안 우리 코로나 검사를 하시느라고 우리 보건소에 종사하시는 뭐 보건소에 종사하시는 모든 공무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일단 앞으로 인제 4차 대유행을 짐작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코로나검사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있는 창구가 지금 기존 세 개로 알고 있는데 늘리실 생각은 있으신지요?
●보건행정과장 우문경
네, 저희가 특별한 선제검사 대상자들이 늘을 때가 있으세요.
지난주 같은 경우에는 보육교사분들이 인제 한꺼번에 한 2,800명 정도 한꺼번에 받으신다고 복잡하고 했는데 저희가 이게 확진자가 늘어나지 않으면 지금 현재 상태로 운영하는데 무리가 없는데 확진자가 갑자기 인제 늘어나거나 이럴때는 조금 줄이 길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현재로서는 사실은 지금 각 구를 비교해보면 저희 선제검사소가 가장 그래도 조건이 좋은 상황이거든요.
현재로써는 아직은 그 규모를 더 늘리거나 그런 계획은 갖고 있지 않습니다.
●유광희 위원
네, 인제 세 개 검사소를 운영하는데 의해서 인제 탄력적으로 저희가 뭐 진행을 해서 뭐 많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줄을 기다리고 하지만 아마 좀전에 말씀드렸듯이 어린이집 종사자들 인제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는 과정에서 사실 인제 시간이 오래 걸렸거든요.
제가 인제 말씀드리고자 하는 거는 인제 앞으로는 선별진료를 간헐적으로 계속 받게 될 거 같애요.
근데 선별적으로 검사를 받으시는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창구를 하나 따로 만드실 계획은 없으신지,
●보건행정과장 우문경
이게 저희가 인제 선제검사를 우선 받으시는 대상이 있으세요. 해외에서 입국하셨다든가 자가격리전 검사를 받으시던가 아니면 그 확진자 접촉자라든가 이렇게 우선시되는 분이 있어서 저희가 접수할 때 그분들을 줄을 따로 빼서 선제검사소 한 군데를 이용해서 줄을 서시게 해서 검사를 받게 하는데 줄 서 계신 분들이 되게 불만을 좀 말씀을 하세요.
그니까 그게 우선 검사대상이라고 저희가 표현을 이렇게 해놓긴 했는데도 불구하고 본인들이 줄을 길게 기다리시다보면 왜 저 사람들 먼저 빼주냐 그런 불만들을 말씀하시고 저희가 이해는 시키는데 그렇기 때문에 저희가 약 한 2,800명 정도 되세요, 보육교사가.
이분들을 위해서 별도의 줄을 만든다 그러면 아마 불만들이 엄청 크실 거 같애요, 다른 기존 줄에 서 계신 분들이.
그리고 인제 그런 선제검사가 있을때는 저희가 저희 검사소만 이용하는 게 아니라 임시선별 그 중앙공원에 설치된 임시선별도 이용을 많이 하시거든요.
거기도 지난주에는 하루에 한 700명 정도 검사를 받으셨어요, 1일 평균.
그러니깐 이거를 선제검사 하시는 분 보육교사는 한 달에 한번 하게 되어있는데 그때마다 줄을 따로 세운다 그러면 아마 일반 주민들은 불만이 좀 표현될 거 같아요, 민원이 발생할 거 같습니다.○유광희 위원
네, 일단은 뭐 그런 현장에서 야기되는 민원사항에서도 있지만 인제 어린이집에 종사하는 직원분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분들도 사실을 우려를 하는 사항도 있거든요.
사실 검사소에 대해서 인제 밀접접촉자나 아니면 의심, 환자들이 사실 검사를 받고 있는데 거기에서 같이 섞여서 검사를 받는 거 자체도 인제 불안은 하시는 인제 학부모들이 있기 때문에 사실 그런 말씀을 드리는 거거든요.
그리고 인제 원래는 인제 요양병원이나 이런 데는 인제 간호직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서 인제 자체적으로 검사를 해서 키트를 저희한테 부탁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어린이집 같은 경우에는 어린이집이나 인제 아동 관련된 집 같은 경우는 우리가 따로 인원을 배치하기에는 지금 무리라서 그렇게 못하시는 거잖아요.
그리고 전에도 인제 제가 말씀을 드렸던 거는 안전, 간편 키트 같은 거, 키트로 검사하는 것도 얘기를 했었는데 그거 같은 경우는 오류가 많기 때문에 시행을 안 하시는 건가요?
그거는 아직 뭐 저희 정부 시책으로도 아직은 그게 시행되고 있지 않고 그 간편 키트를 해서 양성이 나오면 또 PCR검사를 다시 또 해야 되거든요.
이게 간편 키트가 그 예산 자체가 그것도 개당 뭐 한 만원 정도 한다고 저도 들었는데 예산도 사실은 넉넉한 게 아니고 저희가 선별진료소 인제 규모 늘리는 것도 규모 늘리는 거지만 사실은 저희가 그 인력배치 자체도 저희가 갖고 있는 간호 인력이나 의료 인력이 한정되다 보니까 그 선별진료소가 확대된다고 해서 인력 자체가 금방 늘어나지 못하니까 여러 가지로 좀 그런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인제 그런 전수검사가 되는 경우에는 좀 저희가 인제 토요일 같은 때 저희가 원래는 3분의1 정도씩 근무를 하는데 인원을 2분의1씩 나와서 한다든가 조금 운영 방법을 탄력적으로 해서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유광희 위원
네, 그래서 제가 이제 부탁드리고 싶은 건 물론 그 기존에 어린이 종사자들이나 인제 그 검사를 선별적으로 받으시는 분들을 창구를 만들기가 어렵다고 하셨지만 사실 다른 자치구에서도 그렇게 진행을 하는 곳이 있는 거로 제가 파악을 했어요.
그래서 물론 기존에 검사대상자로 해서 불만을 토로할 수 있겠지만 제가 봤을 때는 창구를 탄력적으로 운영을 하셔서 선별 검사자들은 좀 받는 게 맞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구요 그리고 또 뭐 총무과가 됐던 타 과랑 논의를 하셔서 기존 이제 우리 관내에서 그 검사를 받게 되면 보통 1시간 정도 무료주차를 하는데 인제 줄이 길게 되면 1시간을 넘게 되거든요.
그러면 그분들의 민원이 사실은 주차요금을 내는 것도 사실 불쾌감을 느끼시는 부분이 있어서 고런 세심한 부분도 타 과랑 협의를 하셔서 좀 진행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건행정과장 우문경
네, 알겠습니다.
●유광희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용환
네, 유광희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보건행정과장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건강증진과 소관사항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건강증진과장은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증진과장 이은선
안녕하십니까, 건강증진과장 이은선 입니다.
건강증진과 소관 2021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부분부터 보고 드리겠습니다.
예산안 114쪽 사항별설명서 42쪽입니다.
세입예산은 기정예산액 110억4602만원 대비 약 0.2%인 1892만원을 감액하여 110억2710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세부 내역으로는 국고보조금 및 기금을 기정예산액 74억1497만원에서 617만원 감소한 74억880만원으로 약 0.08% 감액 편성하였으며 시도비보조금은 기정예산액 36억1505만원에서 1275만원 감소한 36억2209만원으로 약 0.4%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 부분입니다.
예산안 339쪽 사항별설명서116쪽입니다.
세출예산은 기정예산액 155억6440만원 대비 약 0.2%인 3058만원 감소한 155억3382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세출예산에 대하여 세부 내역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국가항 관리 지자체 지원사업은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1억3980만원을 감액 편성하였으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에서는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30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예산안 340쪽 사항별설명서 116쪽 한의학 난임치료 지원사업은 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240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으며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도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128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통합 건강증진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구강보건사업의 비대면사업 추진 등으로 동일 사업내 예산을 조정하고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2016만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예산안 341쪽 사항별설명서 116쪽 통합건강증진사업 자체사업에서는 영양프러스사업 대상자 빈혈검사를 위한 헤모글로빈측정기 고장으로 신규 장비구입을 위한 110만원을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예산안 341쪽 사항별설명서 117쪽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냉동고 사업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화이자백신 보관을 위한 초저온 냉동기 구입비로 국비보조금 확정 내시를 반영하여 188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희석제 사업은 화이자백신 희석용 생리식염주사의 구입비이며 코로나19 예방접종실시 디지털 온도계는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의 백신보관용 디지털 온도계 구입 비용 지원금으로 국비보조금 확정 내시를 반영하여 각 29만원 2425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건강증진과 소관 2021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이어서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이나 서면보고로 대체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다음은 질의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할 위원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건강증진과장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치매정신건강과 소관 사항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치매정신건강과장은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치매정신건강과장 문정희
안녕하십니까, 치매정신건강과 문정희입니다.
치매정신건강과 소관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제안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 부분부터 보고 드리겠습니다.
예산안 117쪽 사항설명서 43쪽입니다. 세입예산은 기정예산액 32억3804만원 대비 1억8283만원을 증액하여 34억2088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세부내역으로는 국고보조금 예산이 기정예산액 23억2296만원 대비 1억582만원 증가한 24억2878만원으로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시도비보조금은 기정예산액 9억1508만원 대비 7700만원이 증가한 9억9209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 부분입니다.
예산안 347쪽 사항별설명서 118쪽입니다.
세출예산은 기정예산액 44억1736만원 대비 2억5983만원 증가한 46억7720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세출예산에 대하여 세부내역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산안 347쪽 사항별설명서 118쪽입니다.
치매안심센터 운영에서 치매관리사업은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치매환자 약품 및 소모품 구입으로 1990만원 감소한 9786만원으로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같은 쪽 치매안심센터 운영에서 치매예방사업은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 반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치매예방교실 횟수 감소로 프로그램운영 강사비 1040만원 감액한 760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운영에서 치매 지원사업은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 반영하여 사무용품 및 치매안심마을 운영 축소로 치매 지원사업 운영수용비 5000만원 감액한 2억2701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같은 쪽 정신건강복지센터 인력확충은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9천원 감소한 3억2690만원으로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같은 쪽 자살예방사업 지원은 국시비보조금 변경 내시를 반영하여 자살예방에 지원할 추가인력 1명분 6개월 인건비로 1765만원 증가한 1억2359만원으로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같은 쪽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은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기본 사업으로 온라인 맘 건강서비스 마음으로 구축과 필수사업으로 청소년 정신건강 조기 중재센터 사업비와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사업 등을 국시비보조금 확정내시를 반영하여 3억2250만원으로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치매정신건강과 소관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이어서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이나 서면보고로 대체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다음은 질의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할 위원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치매정신건강과장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식품위생과 소관사항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식품위생과장은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안녕하십니까,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입니다.
식품위생과 소관 2021년도 제1회 일반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제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반회계 세입예산입니다.
예산안 118쪽 사항별설명서 44쪽입니다.
세입예산은 기정액 대비 2100만원 증액한 7억8125만6천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세부사항으로 국시비보조사업으로 음식점 생활방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안심식당 지정업소에 위생용품을 지원하고자 국비 1400만원과 시비 700만원을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일반회계 세출예산으로 예산안 353쪽 사항별설명서 119쪽입니다.
세출예산은 기정액 대비 2872만원을 증액한 11억8148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이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사업 진행에 필수적인 공공예금과 국시비보조사업인 안심식당 지원 사업을 반영하였습니다.
세부 사항으로 특색음식거리 활성화 지원으로 세운 구월문예길 음식문화 1번가에 지주간판과 로고젝트 운영시간을 당초 계획보다 연장함에 따라 72만원을 증액하고 국시비 보조사업인 안심식당 사업 위생용품 지원을 위하여 700만원을 신규 편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식품위생과 소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이어서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이나 서면보고로 대체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다음은 질의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이선옥 위원 님.
○이선옥 위원
안녕하세요, 과장님.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네, 안녕하십니까.
●이선옥 위원
네, 안심식당 여기 지원 해주는 거 이거 어떤 걸 지원해 주시나요?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지금 안심식당은요 원래 3대 과제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제공이고 위생적인 수저관리, 그리고 종사자 마스크 착용 요렇게 세가지가 있구요 추가적으로 인제 의무사항이 좀 더 있는데요 고거는 인제 뭐 환기 소독이라든가 적정거리 유지, 그리고 비말전파 방지 및 최소화에 노력을 요렇게 하기 위해서 저희가 그 식당내에 칸막이 있지 않습니까, 지금 옆에 계신 거처럼 그런 칸막이를 1개 업체에 한 다섯 개 정도를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선옥 위원
아니 인제 이게 안심식당이 지정됐을 때 그 수저 넣는 거 있잖아요.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네네, 그것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선옥 위원
그 계속 지원해 주시는 거예요?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네네네.
그래서 인제 고거를 선택적으로 칸막이를 할 것인지 수저집을 할 것인지 고런 게 있구요,
●이선옥 위원
이 수저집이 안심식당이 인제 선정됐을 때 저희가 인제 갔잖아요, 수저집에 딱 들어가져 나오니까 굉장히 기분도 좋고 또 위생적으로도 좋은 거 같아서 이거를 계속적으로 좀 지원을 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식품위생과장 최성옥
네, 알겠습니다.
위원님 말씀 잘 새기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선옥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용환
네, 이선옥 위원 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보건소장, 식품위생과장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남동산단지원사업소 소관 사항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은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박선규
안녕하십니까,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박선규 입니다.
저희 사업소 소관 2021년도 제1회 일반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산서 119쪽 사항별설명서 45쪽입니다. 세입예산액은 3억5500만원으로 증감사항이 없으며 변경 내용은 국시비 보조사업인 스마트가든 설치 지원사업을 스마트 가든 조성사업으로 사업명칭을 변경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산서 355쪽 사항별설명서 120쪽입니다.
세출예산액은 기정예산액 28억9109만원에서 225만원을 증액한 28억9334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주요 변동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남동산단지원사업소 유지관리 사업 중 민원창구에서 주민등록 전입세대 열람 팩스 민원 등 서류발급시 신청 수수료 및 발급기관 관인 등을 인증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인증기를 교체 구입하는 예산으로 225만원을 편성하였으며 다음은 사회기반시설 유지관리사업의 예산과목 중 세부 사업을 공원시설 유지관리에서 스마트 가든 조성사업으로 변경하고 통계목상 사업명을 스마트 가든 설치 지원사업에서 스마트 가든 조성사업으로 예산액의 변동 사항 없이 세부사업명만 변경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남동산단지원사업소 소관 21년도 제1회 일반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이어서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이나 서면보고로 대체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다음은 질의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최재현 위원 님.
○최재현 위원
네, 최재현 위원 입니다.
이게 지금 스마트가든 설치지원사업과 스마트가든 조성사업이 그 변경목이 달라졌는데요 뭐가 달라서 이게 목을 변경한 거예요, 무슨 내용이 조금 달라집니까?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박선규
아, 내용이나 모든 내용은 변경사항은 없구요 명칭만 일관성 있게 나중에 결산 문제도 있고 하기 때문에 정부에서 사업명칭 타이틀하고 시하고 그걸 다 일치하게 하기 위해서 그런 겁니다.
다른 뜻은 없습니다.
●최재현 위원
아, 다른 거는 없고 내용은 다 똑같은데 저기 정부에서 하는 지침에 내용 목을 똑같이 하기 위해서 그렇게 하셨다 그러는 거죠?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박선규
네네, 명칭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 위해서 고치는 겁니다.
●최재현 위원
네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오용환
네, 최재현 위원 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가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남동산단지원사업소장 수고하셨습니다.
원만한 회의 진행과 예산안 조정을 위하여 10분간 정회코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위원장 오용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다음은 상정된 안건에 대한 토론순서이나 정회 중 충분한 협의와 토론이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표결을 실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71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8차 사회도시위원회를 마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협조해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