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9회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2022.06.10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이정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9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남동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이정순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남동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먼저 발의하신 이유경 의원님은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경 의원
이유경 의원입니다.
남동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안 이유는 공직선거법 개정 및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의원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 정수에 관한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남동구의회 의원 정수가 변경되어 상임위원회 위원 정수를 변경하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주요개정 내용은 제5조 상임위원회 정수를 각 8명 이내에서 9명 이내로 변경하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변경된 세부 내용은 제출의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남동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정순
이유경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전문위원 검토보고 순서이나 서면으로 대체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전문위원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하고 의회사무국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사무국장은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국장 강필모
네, 이미 다 검토가 돼있기 때문에 의견 없습니다.
●위원장 이정순
다음은 질의답변 순서입니다.
남동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자인, 발의자인 이유경 의원님과 사무국장 중 답변자를 지정하여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상정된 안건에 대한 토론 순서이나 사전에 충분한 협의와 토론이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남동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바쁘신 일정 중에도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협조해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회의를 끝으로 제8대 남동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본 위원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협조해주신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들의 건강과 앞날에 더 큰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사무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79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