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3회 총무위원회 제1차 2020.04.20

영상 및 회의록

○위원장 황규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총무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금일부터 2일 동안 총무위원회 소관 부서의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 처리결과 보고가 있습니다.
오늘은 대변인, 소통협력담당관, 감사실, 기획예산과, 일자리정책과, 안전총괄과, 도시관리공단의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위원장 황규진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대변인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대변인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변인 김준구
안녕하십니까? 대변인 김준구입니다.
2019년도 대변인 소관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서 20쪽입니다.
우리실 지적 사항은 홍보미디어실에서 이관된 시정 1건으로 신문사별로 구독부수가 많게는 18개, 적게는 1개까지 차이가 나니 균등하게 구독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실에서는 매체별 신문발행부수와 구독 부수를 분석한뒤 신문사별 구독부수는 매체의 발행부수와 인지도 등에 따라 어느정도는 차이를 두는 것이 맞춤형 구정 홍보와 예산의 효율적 집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부서별 구독 부수에 대해서는 부서 수요조사 결과와 조직 개편 사항을 반영해 11종 신문을 22부 추가로 구독하고 2부에서 8부까지 편차가 나던 것을 4부에서 6부 정도로 조정했습니다.
상세분석 결과 등은 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동섭 위원님.
○신동섭 위원
신동섭 위원입니다.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제가 좀 다 인지를 했구요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대변인이 기구가 설치돼가지고 대변인으로 오신 거 아니에요.
 
대변인으로써 간단한 소회하고 앞으로 어떻게 대변인으로써 남동구 발전을 위해서 어떻게 일할 건지 간단하게 얘기해 주세요.
●대변인 김준구
남동구는 사실 개인적으로 제가 기자를 하면서도 출입을 해본적은 없지만 지금 여기 2년동안 남동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대변인 자리는 제가 생각하기에 구청과 지역 주민을 긴밀하게 연결시켜주는 다리 역할 그 가교역할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볼 때 지역 주민의 의견들이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고, 또 구정의 주요 정보라든지 좀 알려야 될 사항들은 주민들한테 최대한 신속하게 빨리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신동섭 위원
제가 인제 덧붙여서 얘기하면 대변인이 공무원이라는 거 아시죠?
●대변인 김준구
네, 알고 있습니다.
●신동섭 위원
정치적 중립을 준수를 하면서 오로지 only 구민만을 위해서 구민을 위하고 남동구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변인 김준구
네, 위원님 잘 받들어서
●신동섭 위원
저의 멘트가 적절하죠?
●대변인 김준구
네, 맞습니다.
●신동섭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황규진
네, 신동섭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또 질의하실 위원 안계십니까?
( 질의 신청하는 위원 없음 )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대변인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소통협력담당관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소통협력담당관은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통협력담당관 김용운
안녕하십니까? 소통협력담당관 김용운입니다.
소통협력담당관 지적 사항은 총 1건으로 보고서 21쪽 찾아가는 현장소통의 날 1일 현장 소통민원실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건의되는 현장 민원 사항을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는 건의 내용으로 현재 진행중인 사항입니다.
처리 계획으로 구민 건의 사항에 대한 추진 사항을 부서별로 매월 모니터링을 강화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고 추진중이거나 장기검토 사항에 대하여는 지속적으로 신속 추진 독려하고 연2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하여 건의 사항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추진실적으로는 2020년 구청장 새해 동 현장소통 방문을 통하여 건의된 민원 200건 중 완료 42건, 추진중 100건, 장기검토 23건, 불가 35건입니다.
이상으로 소통협력담당관 소관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황규진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계십니까?
(질의 신청하는 위원 없음)
네,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소통협력담당관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감사실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감사실장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실장 유재필
안녕하십니까? 감사실장 유재필입니다.
22쪽 우리 실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은 시정 1건입니다.
연차별로 실시하는 자체 감사에서 반복 지적되는 사항을 수검기관에 통보하여 동일 사례가 지적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2018년부터 19년 감사결과 지적 사항 중 3회 이상 반복 지적사항 16개 항목을 추출 자체 감사에 수검기관에 공문으로 시행해 감사 수감 준비에 참고하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계십니까?
( 질의 신청하는 위원 없음 )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감사실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정책기획국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정책기획국장은 나오셔서 부서장 소개와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책기획국장 백승인
안녕하십니까, 정책기획국장 백승인입니다.
정책기획국 부서장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기획예산과 김녕 과장입니다.
일자리정책과 강필모 과장입니다.
안전총괄과 송진호 과장입니다.
미디어정보과 엄학섭 과장입니다.
상세한 행정사무 지적사항 처리 결과는 해당 부서장이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정책기획국장 수고하셨습니다.
기획예산과를 제외한 타부서 공무원께서는 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부서 공무원 퇴장함)
그럼 기획예산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기획예산과장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예산과장 김녕
안녕하십니까, 기획예산과장 김녕입니다.
우리 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건의 사항은 총 3건으로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첫 번째로 보고서 23페이지 자체수입율인 지방세와 세외수입 확보를 위한 방안 마련에 대한 조치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세원관리 및 지방세 취약 분야에 대한 숨은 세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세무조사팀과 공모사업을 발굴 관리하여 국비, 특교세 및 외부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평가팀을 지난 조직개편시 신설하여 적극적으로 세원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4페이지로 공약과제 이행현황 평가시 수요자의 만족도를 함께 평가하여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길 바란다는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공약 추진 사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또한 공약전문 평가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 공약평가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이행 사항을 검증하고 있으며 향후 구민과의 대화, 토론회, 공청회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25페이지로 공직자로만 구성된 위원회 중 여성위원이 전혀 없기에 반드시 실 국장이 아니더라도 여성공직자들이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주기 바란다는 건의 건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재 2020년 4월 기준으로 공직자로만 구성된 위원회 7개 위원회 중 여성공직자가 참여하고 있는 위원회는 조례규칙심의회, 공무국외여행심사위원회, 세입징수공적심사위원회 등 3개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여성공직자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위원회 구성 근거 법규를 검토하고 이를 적극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동섭 위원님.
○신동섭 위원
네, 신동섭 위원입니다.
23쪽과 관련해서 우리가 인천시로부터 지방재정조정교부금을 받잖아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네.
●신동섭 위원
근데 우리가 광역시 중에서 교부율이 인천이 20%로 제일 낮잖아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네.
●신동섭 위원
높은데는 22%까지 주고 있잖아요 이거를 좀 10개 군․구 기획예산 쪽하고 한번 미팅 한번 해서 좀 교부율을 좀 높이는 방안도 한번 강구해 줬으면 좋겠어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
●신동섭 위원
무슨 말인지 아시죠?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네. 다른 구하고도 인제 작년에도 군수구청장 협의회를 통해서 한번 추진한 적은 있습니다만 위원님 말씀처럼 좀더 적극적으로 해서 다른 광역시나 다른 시도 수준에 미칠 수 있도록 시에 좀 요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제 남동구 곳간이 있는데 어떤지 좀 간단하게만 좀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실제적으로 인제 저희 재원에 순수한 구 지방세 부분은 조금 소폭 상향하고 있는, 상승하고 있는 세입이 그런 추세에 있고 시세 취득세나 등록세 부분은 자동차 특히 자동차 취득세나 부동산 취득세 이런 부분은 좀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따른 저희 구도 일단은 신규 사업은 대규모 투자사업이나 신규사업은 가능하면 일단 다 억제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기존에 인제 추진하고 있는 청사 신축이랄지 대규모 사업들에 대한 재원 마련을 위해서 그다음 외부 또 국비나 시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최대한 지금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는 말씀드리고 일단은 가용재원이 좀 한 2, 3년전에 비해서 상당히 조금은 부족하고, 해지고 있는 상황은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긴축 재정을 하고 있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근데 제가 인제 이 말씀을 드리는 거 보면 실과나 동으로 가보면 어쨌든 추경과 관련해서 그 어쨌든 필요한 예산을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과장님 마음속에 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얘기하는 거야, 전부다들 요구 예산들이 다 캔슬했다라는 얘기가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어쨌든 김녕 과장님께서 적절하고 실속있게 배분을 해서 주민들이나 남동구 발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돈이 디딤돌 아닙니까, 그죠 예산이?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
●신동섭 위원
어떻게 좀 많이 힘 써주세요, 얼굴이 좀 안좋은 거 같습니다, 요새.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 알겠습니다.
●신동섭 위원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 알겠습니다.
●신동섭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황규진
네, 신동섭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또 질의하실 위원?
네, 이정순 위원님.
○이정순 위원
안녕하세요, 이정순 위원입니다.
25페이지요 공직자로 구성된 위원회 중에서 여성 위원회가 없다고 제가 지적 사항을 드렸는데 처리 결과가 지금 세분, 세 개 위원회 세 분이 지금 위촉이 돼 있네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네.
요거 하고 나서 이렇게 위촉을 하신 건가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일단은 저희가 인제 조직개편에 따른 또 승진 요인이나 이런 부분에 대해서 간부 여성공무원의 변화되는 부분이 영향은 좀 일부 있습니다.
그것과 더불어서 저희가 가능한 위원회에 여성위원이 비단 인제 꼭 5급이 아니더라도 만약에 6급 여성 대표로써도 들어갈 수 있는 위원회가 있다면 점차적으로 확대를 그 부분도 좀 고려를 하겠습니다.
●이정순 위원
그 한분은 알겠구요 우리 의회에 국장님이신 거 같고 두분은 어느 위원회인가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일단은 총무과장님 같은 경우가 인제 조례규칙심의회 위원으로 또 들어가 계시구요, 그다음에 세입징수공적심의위원회는 세무과장님 들어가 계시고 그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 분들 위촉되고 나서 위원회가 열린 적이 있나요?
●기획예산과장 김녕
네, 조례규칙심의회는 저희 인제 조례 심의 안건이 많기 때문에 수시로 열리고 있습니다.
●이정순 위원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황규진
이정순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또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기획예산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일자리정책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일자리정책과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자리정책과장 강필모
안녕하십니까, 일자리정책과장 강필모입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지적 사항은 건의사항 3건으로 모두 진행중에 있습니다.
보고서 26쪽입니다.
연번 7번 청년일자리 푸를나이 JOB CON 사업 2기에서는 문화 예술 방면의 꿈을 갖고 있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평하게 기회를 부여하고 홍보활동도 적극 전개하여 청년들이 공연할 수 있는 무대를 자주 마련해 주기 바란다는 의견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2019년 8월 12일부터 추진한 2기 사업은 현재까지 총 48명이 참여하였고 그중 6명은 개인 취업 및 학업 등으로 중도 포기하였습니다.
사업 홍보 활동은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SNS를 통해 꾸준히 운영해 왔고 특히 유투브 채널 푸를나이 잡콘TV를 개설 운영하여 영상 콘텐츠 106개를 업로드 하였으며 조회수는 30,673건, 구독자 수는 936명입니다.
지난 연말까지 공연 실적은 신청에 의한 공연과 기획공연 등 총 73회 24,600여명이 관람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올해 2월부터 현재까지 오프라인 공연 활동은 하지 못하고 있으나 디지털 싱글앨범 제작과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창작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코로나사태가 안정화되면 청소년 대상 기획공연과 유동인구가 많은 로데오거리 늘솔길 공원, 인천대공원 등을 거점화하여 버스킹 공연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앞으로도 푸를나이 JOB CON 사업은 경제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지역 특색을 살린 문화콘텐츠 개발을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27쪽 연번 8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박람회 개최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이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기 바란다는 의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취업박람회는 당초 상하반기 연2회 개최시 여성인력개발센터 협조를 받아서 여성취업 전용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상반기 행사는 미개최되었고 아울러서 연3회 개최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여성 중장년, 청년으로 구분하여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로 운영할 예정으로 코로나19사태 상황에 따라 일정을 조정하여 개최할 계획으로 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28페이지 연번 9번 청년창업지원센터에 대한 공모사업 국비지원 기간 종료 후에도 동 사업dl 지속될 수 있도록 운영 재원 조달 및 건물 매입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적극 대응하기 바란다는 의견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은 당초 연차별 재정 투입을 통한 건물 매입으로 추진하려고 하였으나 구비 재정 부담 등을 고려하고 사업의 신속 추진을 위해 건물을 임차하여 추진하였습니다.
당시 공간 조성비로 투입된 재원은 행안부 특별교부세 시설공사비 5억1천여만원, 공모사업 국비 4억5천만원과 구비 5천만원을 포함한 건물임차보증금 5억원으로 총 10억1천여만원이 소요되었습니다.
운영비와 월 임차료의 경우 2019년 이후 국비 지원이 종료되면서 올해부터는 구비로 부담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은 해당 부처별 공모사업의 적극 대응 제안하여 정부 재정지원 확보 및 구비 부담을 최소할 계획입니다.
또한 올 2월 4일에 청년기본법이 재정되어 청년 정책 및 발전에 필요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마련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국가위임사무 추진에 따른 예산 확보가 용이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차별 건물매입은 구 재정 여건에 따라서 유동적이라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 및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계십니까?
( 질의 신청하는 위원 없음 )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일자리정책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안전총괄과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안전총괄과장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총괄과장 송진호
네, 안녕하십니까, 안전총괄과장 송진호입니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서 29쪽 연번 10번입니다.
안전총괄과 소관 지적사항은 총 1건으로 구조장비인 게이트 오프너 구축사업과 관련하여 소방관서와 연계를 적극 검토와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요하는 건의 사항으로 이에 대한 처리 내역으로 남동경찰서 20세트와 논현경찰서 10세트의 게이트 오프너를 배부하여 실질적인 자살 시도자 구조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대여 방식을 통한 사후관리 강화로 유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지적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 신청하는 위원 없음 )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안전총괄과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도시관리공단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이사장이 공석인 관계로 기획경영본부은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관리공단기획경영본부장 김일수
도시관리공단 기획경영본부장 김일수입니다.
저희 공단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 처리 결과를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지적사항은 총 2건으로 유인물 49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로 2018년도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지역사회 공헌활동 친환경 경영 분야 실적이 미흡하게 평가된바 2019년도 경영평가에서 해당 분야 실적이 개선되어 평가 결과가 우수하게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람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역사회 공헌 활동 분야는 2019년도에 공단 직원으로 구성된 아우름 봉사단을 발족시켜 각동 남동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집수리 활동을 계획하여 2019년도에 지역주민 가정 전기시설 정비, 사회복지시설인 보라매 보육원에 계단별 노후 안전난간 정비 등 총 4회 봉사활동을 실시한바 있습니다.
이밖에도 2019년도에 5개 시민사회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총 9개 기존에 총 9개 단체 총 14개 단체와 공동으로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문화체육분야 무료 관람 강습 등 2019년도 수혜인원 18만명, 수혜 금액은 6억4800만원으로 집계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다음은 환경 분야로 2019년도에 체육시설 등 5개 시설에 일반 조명시설 3,000등을 LED로 교체하였으며 일회용품 사용안하기 적극 실천, 시설별 탄소배출 감축, 공영주차장 내 공회전 금지와 예산 사업으로는 녹색제품, 친환경 제품 구매 활동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음을 보고드립니다.
다음은 50페이지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로 소래역사관은 우리 구 소래와 역사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홍보가 미흡하여 이용자가 많지 않은바 관외 지역에서도 소래역사관임을 알 수 있도록 홍보 방안을 강구하고 이용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차시스템을 정비해 주기 바라며 또한 내부에 있는 관내 현황 자료도 변동이 있을 때 정비해 주기 바람에 대하여 먼저 홍보 향상 방안으로 리후렛 2만부를 제작하여 분기별 각 동, 도서관, 은행, 남동구 민원실, 보건소, 평생학습관 등 다중집합장소 비치와 소래역사관 주요 사업에 대한 1회 평균 10개 언론사 총 8회 신문 보도 활동과 인터넷 블로그 2회, 인터넷 방송 1회, 지역방송 1회, 공공기관 발행 잡지 2회 등 홍보 활동을 전개한바 있음을 보고드립니다.
아울러 그 공단홈페이지를 모바일 환경으로 개선하여 홍보 기능 향상과 지난해 5월부터 시립 박물관 또 남동구의 당시 미디어홍보실과 자체 보유 소래역사 자료를 이미지화하여 소래역사 근현대사 사진전을 개최한바 있으며 연인원 1만여명이 다녀가는 홍보 효과가 있었음을 보고드립니다.
향후에도 인터넷 포스팅 등 홍보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소래역사관 부설주차장의 이용 불편 해소에 관한 사항은 무료 개방에는 특정인 장기 주차가 예상되며 총 14면의 소규모 주차장에 전담 인력 배치에는 인건비 등 효율성이 문제점이 예상되어 현행 예약 방식을 운영하면서 불편 사항이 없도록 개선 대책을 발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내부 현황 자료의 정비는 남동구 행정 구역 변동 사항 등을 수정 완료하였음을 보고드리며 향후 변동 즉시 정비될 수 있도록 관리에 집중을 하겠다는 말씀드리면서 이상으로 저희 공단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황규진
기획경영본부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신청하는 위원 없음 )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기획경영본부장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총무위원회를 마치고 제2차 총무위원회는 4월 21일 오후 13시 30분에 개의하여 자치행정국, 재정경제국 소관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