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총무위원회

홈으로
의정활동사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2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총무위원회 - 조례안 등 안건심사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06.14 조회수 200
- 남동구 개성공단 입주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신동섭)는 이번 제229회 정례회 기간 중 신동섭 의원이 1건의 조례안을 의원발의하였다.
신동섭 의원이 발의한 ▲남동구 개성공단 입주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개성공단 가동중단으로 피해를 본 입주기업 가운데 남동구 지역 업체를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게 된다.
신동섭 의원은 "개성공단 입주기업 중 남동구 지역업체의 경영 악화를 최소화하고 조기에 경영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며 "남동구의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대한 이자 및 세제 혜택을 명문화 하고 지원을 합법화 하여 개성공단 입주업체의 경제활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라고 제안 취지를 말하였다.
이에 따라 남동구지역 5개 개성공단 입주기업은 명문화된 법으로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재정 및 행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남동구의회 7대에서는 2년 동안 구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조례를 중심으로 39건을 발의해 과거 의회에 비해 활발한 조례 제?개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상정된 조례안건에 대하여는 14일 각 상임위원회 안건 예비심사를 거쳤으며 1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2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총무위원회 현장활동
이전글 제22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총무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