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의정활동사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초선의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기학습 중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8.08.27 조회수 388
남동구의회 초선의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기학습 중
- 지방의회 아카데미 이후 꾸준히 공부하는 의회 조성 -
남동구의회(의장 최재현) 초선의원들이 의회 전문성 강화와 의원 개개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부하는 의회조성에 열정을 쏟고 있다.
8월27일 남동구 의회에 따르면 초선의원 12명은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 10일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학회 공동주관으로 개최한 지방의회아카데미 수료이후 자체 전문위원을 강사로 예산 및 입법활동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교육받았다.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앞으로 열릴 제251회, 제253회 1,2차 정례회에서 다뤄지는 추경예산과 2019년 본예산 심의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예산분야에 대한 강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의원발의 등 입법활동에 필요한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한 입법정책 강의도 진행됐다.
최재현 의장은 “제8대 남동구의회 구성을 보면 17명의 의원중 재선의원은 5명, 초선의원이 12명으로 70%를 차지한다.”며 “초선의원들의 역량향상이 곧 남동구의 발전으로 이뤄지는 만큼, 앞으로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세미나 등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2018 洞 방문 구민 소통 간담회 - 만수4동
이전글 [2004년 4월 21일 국궁장 신축현장 방문 - 구월정 및 남호정 신축관련 진행상황 확인 및 차질 없는 공사추진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