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소래찬 김치 제조업체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10.08 조회수 323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오용환)는 지난 8일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올해 주요 사업 중 하나인 공동브랜드 소래찬 김치 제조업체를 방문 했다.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의원들은 이날 오전 소래찬 김치 제조업체인 생생찬을 방문해 사업 관계자들로부터 공동브랜드 소래찬 김치 개발 주요내용과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받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지역 브랜드 가치 상승과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김치 공동브랜드 식품 개발을 착수했고, 대국민 브랜드 명칭 공모를 통해 '소래찬'으로 확정하고 지역 정체성을 담은 BI를 개발·선보였으며, 소래 새우젓과 남동배 등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고유 레시피를 개발 생산하는 것에 자긍심 피력했다.

 

특히, 소래 새우젓과 남동배는 각각 소래어촌계와 남동배 생산 농가를 통해 조달받아 지역 어민·농민의 소득 창출 효과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사업내용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질의를 이어나갔다. 그러면서 공동브랜드 김치 온·오프라인 매장 확대 및 해외 수출활로 다각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요구했으며, 특히 공동 레시피 사용 메뉴얼 권장으로 공동브랜드 생산업체의 일관된 맛과 품질 유지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소래찬 김치 생산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오용환 위원장은 소래찬 김치 재료로 쓰이는 소래 새우젓과 남동배, 배추와 고춧가루 등 김치 재료를 지역특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생산하는 만큼 코로나19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 중소상인, 소비자 등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은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시작 전 사회도시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오용환 사회도시위원장, 강경숙 부위원장, 이선옥 의원, 이용우 의원, 최재현 의원, 유광희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