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출범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0.05.21 조회수 424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가 지난 20일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본 연구단체 소속 의원 5명은 남동구청 관계부서 공무원 등 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첫 간담회를 가졌다. 연구단체의 대표 의원인 조성민 의원이 지역 내 심각한 주차난의 원인과 문제점, 연구회의 활동 방향, 세부일정 등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하였고, 이어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등록차량 수 대비 공영주차장 부족, 부설주차장 설치 없는 건축허가, 주차장을 집하장으로 사용하는 임의적 용도변경 등이 주차난의 원인으로 지목되었으며, 민간과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형태의 주차장을 상호보완할 수 있는 효율적 운영 방식 마련을 연구목적으로 설정하였다.

 

세부적인 연구내용으로는, 불법주정차가 만연한 이면도로에서의 원활한 교통소통 방안 연구, 전문가 초빙 토론회 개최, 주민 의견 조사, 다른 지역 우수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 등이 제시되었으며, 향후 해결방안 마련과 자료집 발간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한편, 남동구의회는 소속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입법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의원연구단체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는 남동구의 심각한 주차난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5명의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연구단체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64회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이전글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