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촉구 결의식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11.12 조회수 283

남동구의회 의원 일동은 11일 구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300만 인천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우선 정책 중 하나인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 설립을 촉구하는 결의식을 개최했다.

 

이번 촉구 결의문에는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를 설립하고 우수한 공공의료 인력을 양성해 공공의료 확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의 척박한 의료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는 인천의 국립대학교인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인천지역 국회의원들이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를 설립하기 위해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천대학교는 공공의대 설립을 위해 인천시민, 기관, 시민단체, 학교, 기업체, 공직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100만명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남동구의회 임애숙 의장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양질의 의료인력 확보는 이제 생존권의 문제다.”라며, “향후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 설립으로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의원·직원들, 청렴연수 및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이전글 남동구의회 임애숙 의장, 최일선 방역 현장근무자 격려 간식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