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0.03.31 조회수 437

- 대표위원 정재호 의원, 회계 분야 전문가 등 총 5명으로 구성 -

 

남동구의회 최재현 의장은 지난 31일 의장실에서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남동구의회 정재호 의원을 비롯하여 회계 분야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조동희 회계사, 최무근 회계사, 고봉성 세무사, 민상원 세무사 등 총 5명이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3일부터 22일까지 20일 동안 지난해 남동구 예산의 세입・세출, 기금 운용, 재산 및 채권・채무 관리 등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적정성을 검토하는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결산검사 완료 후 결산검사위원들로부터 검사의견서를 제출받은 남동구청장은 5월 중 구의회에 결산 승인을 신청하며, 남동구의회에서는 6월 개최 예정인 제264회 제1차 정례회에서 해당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하게 된다.

 

최재현 의장은 “결산검사는 남동구 재정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구민들로부터 신뢰를 얻기 위한 것”이라며 “위원님들께서 전문성을 발휘하여 철저히 검토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재호 대표위원은 “지난 1년 간 남동구에서 편성한 예산이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세심한 검사를 하여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남동구의회, 마스크 제작 자원봉사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