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반미선 의원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 발의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9.14 조회수 5

남동구의회는 지난 10일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동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제정으로 구민들 건강생활 증진에 기여 코로나19 조기 극복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구의회 총무위원회 부위원장인 반미선 의원(비례대표)에 따르면 공원 등 야외운동기구는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및 관련 법령에 따라 생활체육시설로 분류되어 있으나, 설치 및 관리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어 항상 안전사고 발생 및 관리부실 문제에 따른 대책 마련 및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야기됐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야외 운동기구 사후 관리 미흡 및 안전사고 피해보상 대비 취약 문제가 지적됨에 따라 각 기초자치단체별로 야외 운동기구 관리 기준 구체화 및 안전사고 피해보상을 위한 영조물배상공제 가입 의무 규정을 마련할 것을 권고받았다.

 

이에, 금번 조례에서는 야외운동기구 설치 장소 및 기준 규정 야외운동기구 관리 주체 야외운동기구 유지관리 및 민간위탁 근거 규정 영조물배상공제 등록으로 피해 보상 지원 등을 주요 골자로 제정함으로써, 구민의 안전한 건강생활 도모와 여가선용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반 의원은 남동구 여성기업 지원 조례 , 남동구 직장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 조례남동구 기업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반미선 의원은 사람은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은 국가 경제적으로도 중요한 요소이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에 제정된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가 남동구민의 건강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 지역사회 민생현장 방문
이전글 제27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