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정책지원관 등 임용장 수여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2.06.27 조회수 164

남동구의회(부의장 정재호)는 27일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정책지원관 등 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신규 임용되는 공무원은 정책지원관 4(일반임기제공무원 7급 상당), 의회홍보사진촬영 전문인력 1(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 의장부속실 비서 1(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마급)이다.

남동구의회는 지난 426, ‘1회 남동구의회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공고를 시작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 6명을 선발하였다.

한편 이번 정책지원관 임용은 지난 113일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원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채용이 가능하게 된 데 따른 것으로, 주요 업무는 의정활동 자료수집·조사·연구 행정사무감사 지원 조례·예산안 심의·의결에 관한 지원업무를 맡게 되며, 오는 7월부터 시작되는 제9대 의회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정재호 부의장은 임용장 수여식에서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처음 시행되는 정책지원관 제도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량이 강화되고 남동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의원 및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의회는 의원 정수의 2분의 1 범위까지 정책지원관을 둘 수 있다는 규정에 따라 2023년에는 5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9대 남동구의회 개원, 의정활동 돌입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9대 당선인 상견례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