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출범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2.09.14 조회수 1914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가 지방의회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를 심사하고 징계를 담당하는 윤리특별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지난 113일자로 시행된 지방자치법전부개정에 따라 선택사항이었던 기초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같은 법 제65조에 의무로 규정된 데 따라 취해진 조치이다.

 

지난 14일 제281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의 의결을 거쳐 7명의 의원들로 출범한 윤리특별위원회는 같은 날 제1차 윤리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였다

 

위원장에는 이철상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김은숙 의원이 선출되었고, 2023630일까지 의원들의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자격심사 및 징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철상 윤리특위위원장은 의원의 청렴과 윤리에 대한 구민들의 요구와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 의원들은 책임감 있게 의정활동을 해야한다, 남동구의회가 구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청렴하고 깨끗한 의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은 이철상 위원장, 김은숙 부위원장, 육은아 의원, 이정순 의원, 전용호 의원, 장덕수 의원, 이연주 의원 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 현지 의정활동 나서
이전글 제281회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