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 해단식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11.15 조회수 269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가 지난 11일 활동을 마무리하며 그 동안의 연구 결과를 밝혔다.

 

도시재생 연구회는 지난 4월 남동구의회 의원 5(황규진, 정재호, 조성민, 이용우, 유광희 의원)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요구에 맞춰 문화 및 경제 기능 회복을 통한 도시 활력 방안을 강구 하기 위해 결성한 연구단체다.

 

연구회는 관계부서와의 간담회, 도시재생 선진지 비교시찰,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을 통해 다각도로 도시재생 정책을 연구해왔다.

 

연구 결과를 보면 도시재생 사업 추진 시 문제점으로 지역 주민의 저조한 참여률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고, 특색 없는 획일적인 도시재생, 전담 부서의 잦은 인사이동으로 인한 사업의 연속성 저하 등이 뒤를 이었다.

 

개선방안으로는 지역주민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낼 다양한 혜택 제공 스토리텔링을 통한 지역특색을 살린 도시재생 도시재생 전문관제도 도입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황규진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결과가 정책적으로 활용되어 남동구의 도시재생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면서

연구회 활동 기간 동안 동료 의원들과 함께 연구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76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이전글 남동구의회 의원·직원들, 청렴연수 및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