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0.07.22 조회수 383

남동구의회(의장 임애숙)는 지난 22일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8건의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총 3건으로,

남동구의회 의원 행동강령 및 윤리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정순 의원 발의) 남동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반미선 의원 대표발의) 남동구 아동보호구역 운영 조례안(정재호 의원 발의)이며 모두 원안 가결되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남동구 사무의 위탁촉진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가칭)남동구 아이사랑꿈터(4~6호점) 민간위탁 동의안은 원안가결되었고, 도시관리계획(도시계획시설: 체육공원) 결정(변경) 입안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은 원안채택, 남동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에 관한 사항을 일부 수정한 사회도시위원회 수정안대로 가결하였다.

 

또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총 9,696억원으로 기존 예산액 9,334억원보다 361억원(3.9%) 증액 편성된 원안대로 가결하였으며, 정부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따른 국비 보조금, 코로나19 대응 예산 등이 반영되었다.

 

한편, 유광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의회 전문위원에 대한 집행부로부터의 인사권 독립과 의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 체제 개선의 중요성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자매결연도시 충북 영동군 수해복구 구호물품 지원
이전글 수돗물 유충 방지 정수사업소 운영 실태 점검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