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들,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주의 질서 회복 촉구 결의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5.12 조회수 602

남동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12일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주의 질서 회복 촉구를 결의했다.

결의대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날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김안나 의원의 결의문 낭독 후 최근 미얀마에서 독재정권에 대한 저항의 상징으로 행해지는 세손가락 경례를 하며 미얀마 국민들을 응원했다. 또한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에서 검은색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했다.

미얀마 사태는 미얀마 군부가 지난 2월 쿠데타를 일으킨 지 100일이 지나도록 진정되지 못하고 있다.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나선 국민들을 강경진압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국제사회도 이러한 폭력적인 진압행위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의원들은 결의문에서 “미얀마 군부의 쿠데타를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자 정당화될 수 없는 폭력행위로 규정하고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미얀마 군부는 무력행위와 유혈진압을 즉시 중단하고 불법 구금된 정치인 및 관계자들을 조속히 석방하며 민주정부로 조속히 원상 복귀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민주화를 위한 미얀마 국민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면서 민주화 운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72회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이전글 남동구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