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2개 구성 운영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0.04.27 조회수 354

남동구의회(의장 최재현)는 소속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입법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구정 발전에 기여하고자 올해부터 의원연구단체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오전 10시 한국폴리텍대학 조상덕 교수, 인하공업전문대학 김형주 교수 등 총 5명의 위원을 포함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위원장 김윤숙 의원)를 개최한 결과, ‘지방재정연구회’,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등 총 2개 단체가 2020년도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었다.

 

지방재정연구회는 신동섭 의원(대표) 등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인천광역시 지방재정조정교부금 배분 방식의 개선을 통해 남동구 재원확보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주차문제 개선방안 연구회는 조성민 의원(대표) 등 총 5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 중인 주차장들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연구함으로써 심각한 원도심 주차문제를 개선할 예정이다.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는 의원연구단체는 기초자료 수집 및 전문가 자문, 관련 부서와의 토론, 현장방문, 워크숍 등을 통해 내실있는 연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제263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