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접근성 강화한 홈페이지로 새단장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9.07.02 조회수 458

남동구의회 홈페이지 7월 1일 오픈

의정활동 인터넷 생방송 실시 등‘주민중심의 의회’로 거듭난다.



남동구의회(의장 최재현) 홈페이지가 트렌디한 감성적 화면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근성을 강화한 홈페이지로 새롭게 개편해 내달 1일 오픈한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홈페이지는 일반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기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남동구의회 및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인터넷 방송 페이지에서는 주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의정활동(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 등) 인터넷 생방송과 녹화방송은 물론, 모바일 생방송까지 가능하다.
또한 시각장애인 및 청각장애인들을 위해서 영상장면과 회의록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영상회의록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영상회의록 시스템은 장애인 웹 접근성 관련 법 시행에 따라 동영상 컨텐츠에 동기화 된 자막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상기반 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최재현 의장은 “옷도 시대별로 유행이 있어 디자인도 매년 바뀌듯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다”면서 “특히 의정활동 실시간 생방송은 구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주민의 대변자 역할을 제대로 하는 의원들이 누구인지 주민들께서 직접 평가할 수 있는 장치가 될 것이며, 의원들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신뢰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의회는 이 사업을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43,828만원(방송송출시스템 구축 36,470천원, 홈페이지 개편 7,358만원)을 투입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Book Cafe‘늘 숲’7월 1일 개관
이전글 제256회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