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8대 후반기 남동구의회 의장 취임사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0.07.01 조회수 189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8대 남동구의회가 후반기 첫발을 내딛고 다시 한번 새롭게 출발합니다. 그 동안 남동구가 인천을 대표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마음으로 지역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방자치와 분권이 강조되는 중요한 시점에 막중한 책임을 맡겨주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남동구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소통과 협력이라는 새 시대의 열망으로 의회를 이끌어가겠습니다.

우리사회에서 정치권의 소통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이유는 고착화되어 가고 있는 경제적 양극화와 사회적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열쇠라는 점에 누구나 공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의 권한이 확대되고 자율성이 점차 강화되는 시대에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소통과 협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재 남동구에는 소래포구 국가어항 개발과 소래 관광벨트 구축, 남동스마트밸리 조성, 원도심 정비, 여성친화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 청년일자리 지원,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있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서로의 역할이 다르지만 공동의 목표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점에서 같습니다. 집행부와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과제들을 해결해나가겠습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사태 장기화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습니다.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겠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책이라도 예산이 낭비되거나 비효율적인 면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펴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겠습니다. 불필요한 사업, 생산적이지 못한 사업, 부적절한 관행 등은 집행부가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일하는 의회, 민생 의회로 구민의 신뢰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의회는 구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입법기관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뜻을 담은 조례를 지속적으로 제정해나가겠습니다. 저희 17명의 남동구의회 의원 모두가 한결같은 마음으로 구민 여러분의 진솔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평범한 구민들의 삶에 직결되는 민생 조례를 중점적으로 제정하여 구민의 삶에 변화를 이끌어내겠습니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부당한 차별이 없는 사회, 문화·관광·체육 인프라 확대로 즐겁고 건강한 남동구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또한, 구민의 다채로운 요구가 의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가는 한편 동료 의원님들이 원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사랑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저는 구민 여러분으로부터 받은 지지와 성원을 여러분의 행복한 일상으로 되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역 봉사활동과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 여러분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매순간이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동안 베풀어주신 은혜에 보답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항상 구민 여러분 가까이에서 마음으로 다가서며 신뢰를 쌓아가겠습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의 행복, 그리고 남동구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남동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남동구가 인천의 중심으로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도시가 되기까지 의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남동구의회 의장 임애숙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66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제264회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