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으로 구분됨
서창동 연꽃공원 포충기 설치
작성자 이** 작성일 2022.11.15 조회수 92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서창동 연꽃공원 포충기 설치 관련하여 기사를 접하고 글을 올립니다.


1. 포충기 설치에 관하여 과거부터 민원이 많았을텐데 왜 구청에서는 이제서야(9월에) 예산안을 올렸을까요~?

2. 기사내용:지난 9월 27일 열린 회의에서 겨울철이 다 돼가는 시기에 포충기 설치를 계획했다며 시기상 문제를 지적함.

무덥거나 습한 8월~9월에 해충이 더 많이 발생하는건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지금이 11월인데 아파트에는 아직도 모기가 있고 날이 따뜻한 날에는 방충망에 벌레가 붙어있습니다. 
이유는 다른 공원과 달리 연꽃공원은 물의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물에 알을 낳는 해충이 번식하기에 아주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져. 그렇기 때문에 연꽃공원은 포충기가 지금도 필요하고 증설이 필요합니다. 



3. 다른거 다 떠나서 2022년 남동구 본예산은 1조원이며 예비비만 14억원입니다. 
이렇게 큰규모의 예산을 관리하는 구의회에서 885만원 추경예산을 시기상 불필요한 예산이라고 반대하셨습니까?
최근 장수서창동은 안보 견학으로 강화도를, 10월에 만수6동은 경북 영주를 방문하여 상생 발전과 안보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상생 발전을 위한다면 담당자,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교류를 하면 되는데 왜 수십명씩 가야합니까?
안보견학이라고 하였는데 경상도와 강화도는 왜 가는거예요?? 이러한  1회성 비용을 지급함은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고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한 부분에 대하여는 왜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집행을 미루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답변내용을 보여줌
작성자 남동구의회 처리상태 완료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답변 1. 남동구의회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서창동 연꽃공원 포충기 설치 관련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의 검토의견을 받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4. 상기 사항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에는 의회사무국 의사팀(☎032-453-5034)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보건행정과 검토의견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의회에 바란다>에 신청하신 의견에 대한 처리(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의견내용은 “서창동 연꽃공원 포충기 설치 관련 문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창동 소래습지생태공원(이하 연꽃공원)은 비교적 최근에 조성된 공원으로 우리 부서에서는 2022년 6월경 민원사항을 인지한 후 해당 공원에 포충기를 설치하기 위한 현장 검토(설치 적합성 및 적정 위치 선정 등)를 실시하였으며 민원을 인지한 시점으로부터 가장 빠른 추경시기에 맞추어 제2차 추가경정예산에 대한 예산요구서를 2022년 8월초 제출하였으나 시기상의 이유로 삭감되어 2023년도 본예산에 편성하여 요구하였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남동구 보건소 보건행정과 유수진 주무관(☎032-453-5095)에게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목록보기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