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7대

244회

본회의

제24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4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18년 02월 13일

의사일정

1.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3.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교육지원 조례안 4.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6. 인천광역시 남동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 인천광역시 남동구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8. 인천광역시 남동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의된 안건

1.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영규 의원 발의) 2.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임춘원 의원 발의) 3.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교육지원 조례안(서점원.최승원 의원 공동발의)(일괄상정) 4.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동섭 의원 발의) 5.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유형 의원 발의) 6. 인천광역시 남동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7. 인천광역시 남동구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8. 인천광역시 남동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0시 59분 개의
의장 임순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서정현 사무국장으로부터 의사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서정현
제24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보고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상정된 안건 심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조영규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하여 원안 가결하였으며, 총무위원회에서는 임춘원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및 서점원 최승원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교육지원 조례안 등 두 건의 조례 안건을 심사하여 원안가결 하였으며,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세건의 조례안은 부결되었습니다.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신동섭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하였고, 전유형 의원께서 발의하신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네 건의 조례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18년도 주요 업무 보고 청취의 건을 처리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건
1.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영규 의원 발의)
11:02
의장 임순애
서정현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전유형 의원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유형 의원
안녕하십니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전유형 의원입니다.
지난 2월 5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한 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사 결과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지방의원의 여비 지급 기준을 현 실정에 맞도록 조정하는 내용으로 남동구의회 의원 여비 지급 기준을 명백히 규정하고자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안건 심사 결과 보고를 마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임순애
네, 전유형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임춘원 의원 발의)
3.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교육지원 조례안(서점원.최승원 의원 공동발의)(일괄상정)
11:05
의장 임순애
다음은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2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촉진에 관한 조례안부터 의사일정 제3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지원 조례안까지 두 건의 안건을 일절 상정합니다.
총무위원회에서 임춘원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춘원 의원
안녕하십니까, 총무위원회 위원장 임춘원 의원입니다.
제24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기간중 총무위원회 회부된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등 두 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은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촉진법에 따라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도모함으로써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통한 자아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교육지원조례안은 식생활교육지원법에 따라 식생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구민들의 식생활개선을 통한 환경에 대한 배려, 전통식생활 문화의 계승 발전, 농어업 및 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특성에 적합한 실효성있는 식생활 교육을 추진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총무위원회 소관 심사 결과 보고를 마치며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임순애
네, 임춘원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총무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식생활교육지원 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4.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동섭 의원 발의)
5.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유형 의원 발의)
6. 인천광역시 남동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7. 인천광역시 남동구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8. 인천광역시 남동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1:19
의장 임순애
다음은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부터 의사일정 제8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까지 이상 다섯 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사회도시위원장 이오상 위원장님께서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오상 의원
안녕하십니까, 사회도시위원장 이오상 의원입니다.
제24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기간중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심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 가결하였고,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 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네 건을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각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 전문위원 검토보고 및 질의 답변 사항 등 기타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 결과 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신동섭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으로써 상위법의 개정 사항을 조례에 반영하여 재향군인의 운영에 필요한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 마련에 필요한 사항을 개정하는 사항으로 수정 심사하였으며, 의사일정 제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전유형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으로써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에 지원 계획의 수립 사항 중 장애인 및 한부모가정 청소년을 포함하여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6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국가보훈대상자에게 매월 지급하는 보훈예우수당을 인상하여 국가보훈대상자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2018년부터 본 예우수당 시비보조금이 일부 지원됨으로써 인천시와 남동구의 지급 기준 및 지원대상을 일원화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7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참전명예수당을 인상하여 참전유공자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참전명예수당 및 사망위로금의 시비보조금 포함 문구를 삭제하였으며, 상위법 개정에 따른 법 조항 수정 및 법 조항 정비 기준에 따른 용어를 정비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8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의 개정 사항을 반영하고 행정안전부의 표준 조례안에 맞게 정비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임순애
이오상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수정 가결한 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국가보훈대상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4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에 부의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습니다.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4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14
출석의원(15명)
의원 문종관 의원 민창기 의원 이오상 의원 서점원 의원 임춘원 의원 박인동 의원 신동섭 의원 이선옥 의원 임순애 의원 조영규 의원 최승원 의원 전유형 의원 한정희 의원 이유경 의원 최재현
출석공무원(42명)
구청장 장석현 부구청장 한태일 자치행정국장 윤인석 재정경제국장 이두형 주민생활국장 장동천 보건소장 박재수 공영개발사업단장 김기봉 안전총괄실장 김시태 홍보미디어실장 김석동 총무과장 박상설 위민행정과장 김병선 문화체육과장 강천식 민원봉사과장 김은구 청소과장 이승렬 재무과장 엄학섭 세무과장 금선희 세입징수과장 김녕 일자리정책과장 채의용 기업지원과장 전해진 생활경제과장 정창열 농축수산과장 임덕규 환경보전과장 금은섭 복지정책과장 김성자 사회보장과장 김춘숙 노인장애인과장 최경자 가정복지과장 신관철 보육정책과장 임문진 평생교육과장 백승인 건설과장 박승양 건축과장 김남관 도시관리과장 이경찬 도시경관과장 유윤수 공원녹지과장 신홍수 교통행정과장 김남섭 자동차관리과장 이기창 토지정보과장 박동규 보건행정과장 김순철 건강증진과장 박오주 식품위생과장 신판섭 간석건강관리센터장 조은행 남동공단지원사업소장 강필모 남동다문화사업소장 고희종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