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49회

본회의

제24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4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18년 07월 23일

의사일정

1.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 2018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4.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6.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 7. 십정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 8.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부의된 안건

1.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2.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3. 2018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남동구청장 제출) 4.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5.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6.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남동구청장 제출) 7. 십정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8.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남동구청장 제출)
11시 01분 개의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의사 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윤인석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윤인석입니다.
제24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보고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각 상임위원회에서 지난 7월 10일 남동구청장으로부터 접수된 2018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 심사하였습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사항으로 지난 7월 16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에 반미선 의원님, 부위원장에 이용우 의원님을 선임하였고 7월 20일 제2차 회의를 개의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한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조례안 등 안건 심사 결과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총무위원회에서는 남동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네 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으며,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 등 두 건의 안건은 원안 채택 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건
1.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2.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3. 2018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남동구청장 제출)
4.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
5.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1:04
의장 최재현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부터 의사일정 제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까지 이상 다섯건의 안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안건을 심의하신 총무위원회 황규진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황규진 의원
안녕하십니까? 총무위원회 위원장 황규진 의원입니다.
제24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기간중 총무위원회에 회부된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섯 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직의 재정비 및 지역 현안 수요를 반영한 조직을 신설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정원관리의 현실화 및 직급비율 조정을 통한 합리적인 직무 수행을 위하여 정원을 수정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2018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은 간석2동 청사 신축 부지의 협소로 기존 부지와 접한 2개의 필지를 추가 매입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의 개정에 따른 세액공제 요건을 신설 확대하는 개정 사항을 반영하기 위하여 조례를 정비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사회적경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지원 근거를 신설하는 사항으로 수정하여 심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총무위원회 소관 심사 결과 보고를 마치고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네, 황규진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총무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었기에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한 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총무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한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네,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2018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총무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한 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4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총무위원회에서 원안 가결한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네,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인천광역시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총무위원회에서 수정 가결한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6.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남동구청장 제출)
7. 십정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남동구청장 제출)(일괄상정)
11:09
의장 최재현
다음은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사일정 제6항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에서 의사일정 제7항 십정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 청취안까지 이상 두 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사회도시위원회 이선옥 위원장님은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선옥 의원
안녕하십니까? 사회도시위원장 이선옥 의원입니다.
제249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기간중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심사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사회도시위원회에서는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 등 두 건의 의견 청취안을 원안 채택하였습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6항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은 간석성락아파트 재개발정비계획 구역 및 정비구역에 대하여 주변 지역에 개발 여건 변화와 정비사업을 원활히 하고자 구의회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는 건으로 원안대로 채택하였습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7항 십정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은 십정5구역 주택개발구역 하나의 정비구역이 남동구와 부평구에 걸쳐있는 구역으로 2016년 뉴스테이 연계형 공모사업지로 선정됨에 따라 기반시설 재정비를 통해 토지이용을 효율적 제고하여 기업형 임대주택을 공급하여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구의회에 의견 청취하고자 하는 건으로 원안대로 채택하였습니다.
각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 전문위원 검토보고 및 질의답변 사항 등 기타 사항은 배부하여 드린 심사 결과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사회도시위원회에 심사한 안건에 대한 심사 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네, 이선옥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가 있기에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6항 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을 사회도시위원회 의견대로 채택코자 하는데 의원님들께서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사회도시위원회 의견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십정5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변경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을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의견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사회도시위원회 의견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8.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남동구청장 제출)
11:14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반미선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결과 보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미선 의원
안녕하십니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반미선 의원입니다.
2018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하겠습니다.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지난 7월 10일 남동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되어 각 상임위원회 예비심사를 거쳐 7월 20일 본위원회에 회부되었으며 본 위원회에서는 예산 전반에 대하여 충분한 검토 및 의견 조정을 거쳐 오늘 본회의에 부의하게 부의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액 대비 283억6765만3천원이 증가한 7548억3210만6천원으로 일반회계 세출예산중 총무과 소관의 시책추진 업무추진비 1900만원을 삭감하여 예비비로 조정하였으며 그밖의 수정되지 않은 나머지 부분은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은 원안대로 하는 수정안을 가결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심사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반미선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및 토론 순서이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종합 심사를 걸쳐 상정된 안건이므로 바로 표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8항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예산특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한 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수정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번 제249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기간동안 활기차게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이강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4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17
출석의원(17명)
의원 민창기 의원 오용환 의원 임애숙 의원 정재호 의원 황규진 의원 김안나 의원 이선옥 의원 신동섭 의원 이정순 의원 조성민 의원 이용우 의원 최재현 의원 김윤숙 의원 유광희 의원 이유경 의원 강경숙 의원 반미선
출석공무원(43명)
구청장 이강호 부구청장 한태일 자치행정국장 서정현 재정경제국장 이두형 주민생활국장 장동천 건설교통국장 이승태 보건소장 박재수 기획예산실장 김녕 공영개발사업단장 정창열 안전총괄실장 김시태 홍보미디어실장 김석동 총무과장 이승렬 위민행정과장 김병선 문화체육과장 이개일 민원봉사과장 고희종 청소과장 엄학섭 재무과장 안연숙 세무과장 금선희 일자리정책과장 채의용 기업지원과장 구본희 생활경제과장 유재구 농축수산과장 임덕규 환경보전과장 박상설 복지정책과장 김성자 사회보장과장 김춘숙 노인장애인과장 최경자 가정복지과장 임희정 보육정책과장 임문진 평생교육과장 백승인 건설과장 박승양 건축과장 김남관 도시관리과장 이경찬 도시경관과장 신관철 공원녹지과장 신홍수 교통행정과장 김남섭 자동차관리과장 이기창 토지정보과장 박동규 보건행정과장 김순철 건강증진과장 박오주 식품위생과장 박혜련 간석건강관리센터장 조은행 남동공단지원사업소장 강필모 남동다문화사업소장 이종학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