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51회

본회의

제251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1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18년 09월 04일

개식순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의
의사담당 김정엽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1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힘차게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애국가 제창을 함)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이 끝남)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민선 7기를 맞이하여 불철주야 애쓰시는 이강호 구청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도 길고 무덥던 여름도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에 자리를 내어주며 물러나는 계절에 여러분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7월 3일 남동구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제8대 남동구의회가 개원한지도 어느덧 두 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남동구의회는 구정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살피고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 발전 방안을 구상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준비의 시간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구민의 삶의 질과 행복 지수가 높아지는 정책들이 입안될 수 있도록 왕성한 의정 활동을펼쳐 나갈 시기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0일까지 1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회 정례회는 구정 현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듣는 구정질문과 2017년 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 건, 2018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2017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은 한해동안 우리 의회에서 의결한 대로 예산을 적정하게 집행하였는지를 심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의회의 중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타당성을 심도있게 심사하고 비효율적인 부분이 개선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하반기 접어든 우리 남동구의 당면한 구정 주요 현안 사업 역시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남동구의회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남동구의회 의원들은 구민과 소통과 참여를 통해 구민으로부터 신뢰받고 한단계 더 성숙하고 발전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 활동을 펼칠 것으로 약속 드리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이상으로 제251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0:07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