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54회

본회의

제25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19년 02월 11일

개식순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 01분 개의
의사담당 김정엽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힘차게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애국가 제창을 함)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이 끝남)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의 신년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이강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2019년 기해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구민 모두의 가정에 풍요롭고 복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제8대 남동구의회가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왕성한 입법 활동과 안건 처리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구민이 행복한 희망찬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애쓰신 이강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함을 드립니다.
제8대 남동구의회는 지난해 7월 3일 개원한 이후 6개월 동안 정례회 2회와 임시회 4회 등 총 68일간의 회기 운영을 통하여 구민의 삶과 직결되는 각종 조례안과 예산안 등 총 7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5일간에 걸쳐 구정 전반에 걸쳐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장기간 방치된 그린벨트 관리
에 대한 문제점 지적 등 총 87건을 시정 요구하였습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화재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1건의 의원 발의 조례 제?개정을 통해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빠육아휴직 조례안을 의원 발의하여 전국 최초로 아빠육아휴직 장려금을 지원하는 등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성과도 거두었습니다.
앞으로도 남동구의회 17명 의원은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55만 남동구민의 대변자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함께 협력자로써 균형을 이루며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올해 의정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현장 중심의 생동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구월1, 간석2, 서창2동 행정복지센터 청사신축과 재활용쓰레기 수집운반 민간위탁 전환, 동 행정복지센터 불법주정차 단속업무 구 이관, 동 단위 지역복지 강화 등 복지 정책의 대대적인 변화와 주민자치의 시범 실시 등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현장에서 답을 찾기에 발로 뛰는 생동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의정활동 인터넷 생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의회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자료를 보고 듣고 검색할 수 있도록 의회 홈페이지 접근성을 강화하겠습니다.
친근한 남동구의회 조성을 위해 의회청사 1층 로비에 북카페를 설치하고 대외협력을 위해 방문하는 외부 기관 및 구민의 편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민원접견실을 설치하는 등 주민 중심의 의회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한단계 더 성숙하고 발전하는 정책 의회가 되도록 의회 전문성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초선 의원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 의회 특성상 의원의 역량 향상에 구의 발전으로 직결되는 만큼 의회 아카데미 개최와 선진 타도시 비교시찰 실시, 다양한 세미나와 토론회 참석,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찬회 실시 등 상시 연구활동을 강화하여 구의 정책에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남동구 발전을 함께 견인하는 정책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조례 제정 및 개정을 통해 구민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 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되 정책 집행 과정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예산의 편성부터 결산까지 철저한 심의를 통해 대의기관으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남동구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에는 남동구의회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애정과 아낌없는 성원을 바라며 구민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계획된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이상으로 제25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1:10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