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65회

본회의

제26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26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0년 06월 29일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의장 선거의 건 4. 부의장 선거의 건

부의된 안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3. 의장선거의 건 4. 부의장 선거의 건
11시 05분 개의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건 상정에 앞서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후반기 남동구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선거를 치르게 됩니다.
제8대 남동구의회 전반기 의장단의 임기는 2020년 6월 30일까지이며 이번 선거에 의하여 선출된 후반기 의장, 부의장의 임기는 2020년 7월 1일 개시됨을 알려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라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은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국장 안연숙
사무국장 안연숙입니다.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사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65회 임시회는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의장 및 부의장 선거와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기 위해 이용우 의원외 다섯분의 의원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 규정에 따라 오늘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265회 임시회 회기는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6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의장 최재현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용우 의원외 다섯 분의 의원으로부터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 규정에 따라 집회하는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는 사전에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한 대로 6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회기 전체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11:08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 회의록 서명 의원은 사전 협의한 순서에 따라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3. 의장선거의 건
11:08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의장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장 부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48조 및 남동구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의거 의장 1명과 부의장 1명을 각각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게 되어 있으며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됩니다.
1차 투표에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때에는 2차 투표를 실시하고,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때는 최고 득표자가 1인이면 최고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하여, 최고 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고 득표자에 대하여 결선 투표를 실사하게 됩니다.
결선투표 결과 다수 득표자를 당선자로 결정하되 득표수가 같을 경우에는 연장자를 당선자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의원 모두가 동등한 자격으로 후보자 추천없이 그리고 별도의 정견 발표나 의견 개진없이 선거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남동구의회 회의규칙 제42조제2항에 의거 투·개표 상황을 점검할 감표위원을 선임하고자 합니다.
감표위원은 정당을 달리한 지역구 순서에 의하여 지명되는 선례에 따라 이용우 의원, 김윤숙 의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감표 위원으로 이용우 의원, 김윤숙 의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위원은 앞으로 나오셔서 투표용지, 명패함, 투표함, 기표대를 점검하시고 이상 유무를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감표위원 있음 )
네, 감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에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장선거 투표를 실시하겠습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네, 의사담당 김정엽입니다.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의장선거 투표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투표하실 순서는 의장석을 향하여 맨 첫 열 우측부터 호명하는 순서대로 나오셔서 투표하시면 됩니다.
호명되신 의원님께서는 사무국직원석에서 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받으신 다음 기표소 안에서 비치된 필기구를 이용하여 투표용지 후면 우측 기명란에 의장으로 선출하고자 하시는 분의 성명을 반드시 한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표소 안에는 열일곱 분의 의원 명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유·무효 투표 판정이나 투표 상황 관리 등 감표위원의 책임 하에 공정하게 진행됩니다.
기표소에서 투표용지에 기명하신 후에는 투표용지를 반드시 반으로 접어 감표위원석 앞에 설치된 명패함에 명패를 먼저 넣으시고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으신 후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지금부터 호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호명하는 순서대로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창기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임애숙 의원님,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 김안나 의원님, 이선옥 의원님, 신동섭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조성민 의원님, 유광희 의원님, 이유경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반미선 의원님,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님은 의석을 비울 수 없으므로 사무직원이 투표용지와 명패를 전달해 드리고 기표후 하신 후 받아서 투표함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이용우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의원 여러분 투표 다 하셨습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의장 선거 투표 종료를 선포합니다.
임애숙 의원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임애숙 의원입니다.
본 의원을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의원님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리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으로 남동구의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고 보니 설레는 마음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 또한 느끼게 됩니다.
최재현 의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들께서 전반기 남동구의회를 잘 이끌어주신 것을 거울 삼아 앞으로도 남동구의회가 화합과 협치를 통해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역할을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드리며 동료 의원님들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다시한번 임애숙 의원님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10분간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안건
4. 부의장 선거의 건
11:08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부의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장 선거에서 수고해 주신 감표 위원께서는 다시한번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 위원께서는 투표용지, 명패함, 투표함, 기표대를 점검하시고 이상 유무를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감표위원 있음 )
감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이상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감표위원 있음 )
감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에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부의장선거 투표를 실시하겠습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지금부터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부의장 선거 투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투표하실 순서는 의장선거와 마찬가지로 의장석을 향하여 맨 첫 열 우측부터 호명하는 순서대로 나오셔서 투표하시면 됩니다.
기표소 안에는 의장으로 당선되신 임애숙 의원님을 제외한 열여섯 분의 의원 명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호명되신 의원님께서는 사무국직원석에서 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받으신 다음 기표소 안에서 비치된 필기구를 이용하여 투표용지 후면 우측 기명란에 부의장으로 선출하고자 하시는 분의 성명을 반드시 한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유무효 투표 판정이나 투표 상황 관리 등은 감표위원의 책임 하에 공정하게 진행됩니다.
기표소에서 투표용지에 기명하신 후에는 투표용지를 반드시 반으로 접어 감표위원석 앞에 설치된 명패함에 명패를 먼저 넣으시고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으신후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지금부터 호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호명하는 순서대로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창기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임애숙 의원님,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 김안나 의원님, 이선옥 의원님, 신동섭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조성민 의원님, 유광희 의원님, 이유경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반미선 의원님,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님은 의석을 비울 수 없으므로 사무직원이 투표용지와 명패를 전달해 드리고 기표를 하신후 받아서 투표함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이용우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의원 여러분 투표 다 하셨습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부의장 선거 투표 종료를 선포합니다.
정재호 의원
먼저 저와 함께 후보로 같이 해 주신 민창기 의원님께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동료 의원 여러분, 정재호 의원입니다.
경륜과 덕망이 풍부하신 동료 의원여러분들이 많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2년동안 의장단과 의원간에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의원 상호간에 의견이 존중되는 원활하고 민주적인 의회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구민 중심의 의견을 정책으로 구현하기 위해 항상 깨어 있는 의회, 구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으며, 경기 침체로 고통받고 있는 서민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구민 편익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다시한번 동료 의원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최재현
동료 의원 여러분 장시간 투표에 임하시느라고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것으로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내일 6월 30일 오전 11시에 개의하여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과 상임위원장 선거 등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2:03
출석의원(17명)
민창기 오용환 임애숙 정재호 황규진 김안나 이선옥 신동섭 이정순 조성민 이용우 최재현 김윤숙 유광희 이유경 강경숙 반미선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