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65회

본회의

제26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6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0년 06월 30일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총무위원회 및 사회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 총무위원장 및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3.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4.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부의된 안건

1. 총무위원회 및 사회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 총무위원장 및 사회도시위원장 선거의 건 3. 의회운영위원회 선임의 건 4.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11시 03분 개의
안건
1. 총무위원회 및 사회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총무위원회 및 사회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설치는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5조에 의거 의회운영위원회, 총무위원회, 사도위원회를 두고 각 위원의 정수는 8명 이내로 하고 있습니다.
그중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7조에 따른 다른 상임위원회 위원을 겸임할 수 있으며 의장은 상임위원회 위원이 될 수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은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여 임기는 2020년 7월 1일부터 제8대 의회가 종료되는 2022년 6월 30일까지가 되겠습니다.
본 안건은 여러 의원님들께서 제출하여 주신 상임위원회 배정 희망서를 참고하여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한 사항으로 남동구의회 운영 조레 제12조에 의거 총무위원회 및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총무위원회 위원으로는 민창기 의원, 황규진 의원, 김안나 의원, 신동섭 의원, 이정순 의원, 김윤숙 의원, 이유경 의원, 반미선 의원 이상 여덟 분으로 하고,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은 오용환 의원, 정재호 의원, 이선옥 의원, 조성민 의원, 이용우 의원, 최재현 의원, 유광희 의원, 강경숙 의원 이상 여덟 분으로 선임하고자 하
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총무위원장 및 사회도시위원장 선거의 건
11:05
의장 최재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총무위원장 및 사회도시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남동구 운영 조례 제9조에 의거 해당 상임위원 중에서 의장단 선거에 준하여 본회의에서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표소에 부착된 위원회 명단을 참고하여 총무위원장은 총무위원회 소속 위원 중에서 사회도시위원장은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위원 중에서 위원장으로 선출하실 위원의 성명을 정확하게 투표용지 기명란에 한글로 기재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상임위원장 선거 시에 해당 위원회 소속 위원이 아닌 의원의 성명을 기재하거나 다른 표시를 한 투표는 무효로 처리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면 남동구의회 회의규칙 제42조 제2항에 의거 투․개표 상황을 점검할 감표위원을 지명하도록 합니다.
감표위원은 정당을 달리하여 지역구 순서에 의하여 지명하는 선례에 따라 유광희 의원, 이유경 의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감표위원은 유광희 의원, 이유경 의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위원은 앞으로 나오셔서 투표용지, 투표함, 명패함, 기표대를 점검하시고 이상 유무를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감표위원 있음 )
감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에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먼저 총무위원장 선거 투표를 실시하겠습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상임위원장 선거에 대한 투표 방법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투표 진행순서는 의장, 부의장 선거와 동일합니다.
기표소안에는 상임위원회별 위원님의 명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총무위원장 선출시에는 총무위원회 위원 명단 중 한 분의 성명을, 사회도시위원장 선출시에는 사회도시위원회 위원 명단 중 한 분의 성명을 기재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위원회 위원이 아닌 의원의 성명을 잘못 기재한 경우와 기명란 이외에 기재한 경우는 무효로 처리되며 투표용지에 기명을 하지 않거나 본회의장에 계시면서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은 기권으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투표용지 기명란에 선출할 의원님의 성명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투표를 진행하겠습니다.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총무위원장 선거 투표 진행을 위한 호명을 하겠습니다.
호명받으신 의원께서는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창기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임애숙 의원님,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 김안나 의원님, 이선옥 의원님, 신동섭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조성민 의원님, 이용우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반미선 의원님,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님은 의석을 비울 수 없으므로 사무국직원이 투표용지와 명패를 전달해 드리고 기표를 하신 후 받아서 투표함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유광희 의원님, 이유경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의원 여러분, 투표 다 하셨습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총무위원회 위원장 선거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총무위원장 선거 2차 투표 진행을 위한 호명을 하겠습니다.
호명 받은 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창기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임애숙 의원님,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 김안나 의원님, 이선옥 의원님, 신동섭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조성민 의원님, 이용우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반미선 의원님,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유광희 의원님, 이유경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의원 여러분, 투표 다 하셨습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김윤숙 의원
감사합니다. 김윤숙 의원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선택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총무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기쁘고 설레는 마음과 동시에 구민들의 믿음과 기대를 생각할 때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임기동안 최고의 능력을 갖춘 의원님들과 함께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늘 구민의 곁에서 함께하며 고민하는 총무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에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1시 30분까지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네, 이의가 없으므로 1시 30분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이어서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사회도시위원장 선거도 총무위원장 선거와 동일하게 사회도시위원회 중에 한 분을 선출하게 됨을 알려드리니 이점 유의하셔서 투표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총무위원장 선거에 수고하신 두 분의 감표위원께서 다시 한번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투표용지, 투표함, 명패함, 기표대를 점검하시고 이상 유무를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감표위원 있음 )
감사합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에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도시위원장 선거도 총무위원장 선거 방법과 동일하므로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면 사회도시위원장 선거 투표 실시하겠습니다.
의사담당 김정엽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사회도시위원장 선거 투표 진행을 위한 호명을 하겠습니다.
호명받은 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창기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임애숙 의원님,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 김안나 의원님, 이선옥 의원님, 신동섭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조성민 의원님, 이용우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반미선 의원님,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유광희 의원님, 이유경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의원 여러분, 투표 다 하셨습니까?
(『네』 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사회도시위원장 선거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오용환 의원
안녕하십니까, 오용환 의원입니다.
먼저 제265회 임시회를 맞이해서 이틀째날을 우리 상임위원 및 상임위원장 투표를 위해서 아침부터 함께 해주신 우리 동료 의원들과 여러모로 부족한 본 의원을 8대 전반기 사회도시위원장으로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 의원님과 최재현 의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부족하지만 저를 사회도시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심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미 선출된 우리 임애숙 의장과 정재호 부의장을 앞세워서 좀더 우리 남동구 삶의 질 향상에 최대한 노력할 것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쨌든 부족하지만 배우면서 또 익히면서 여러분과 함께 남동구의회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최재현
이상으로 총무 및 사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거 순서이지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당선되신 상임위원장께서는 정회 시간을 통하여 의회운영위원회 추천을 하여 주시기 바랍 니다.
따라서 상임위원회별 회의와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15시까지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15시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안건
3. 의회운영위원회 선임의 건
11:05
의장 최재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선임은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제7조 및 제12조에 의거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각 상임위원회 의견을 수렴하여 일곱 분의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총무위원회 소속 김안나 의원, 이정순 의원, 이유경 의원, 사회도시 소속 위원으로는 조성민 의원, 최재현 의원, 강경숙 의원, 총무위원회 반미선 의원 이상 일곱 분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4.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15:25
의사담당 김정엽
기표소 안에는 의회운영위원회 의원님의 명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명단 중 한 분의 성명을 정확하게 기재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제8대 남동구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선거 투표 진행을 위한 호명을 하겠습니다.
호명받은 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창기 의원님, 오용환 의원님, 임애숙 의원님, 정재호 의원님, 황규진 의원님, 김안나 의원님, 이선옥 의원님, 이정순 의원님, 조성민 의원님, 이용우 의원님, 김윤숙 의원님, 강경숙 의원님, 반미선 의원님, 다음은 최재현 의장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님은 의석을 비울 수 없으므로 사무직원이 투표용지와 명패를 전달해 드리고 기표를 하신 후 받아서 투표함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유광희 의원님, 이유경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최재현
의원 여러분, 투표 다 하셨습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였으므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이정순 의원
감사합니다,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당선된 이정순 의원입니다.
여러 훌륭하신 의원님들이 계심에도 본 의원에게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전반기 상임위원회 활동을 발판 삼아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의정 활동에 방향을 결정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으며 집행부와 또 우리 남동구의회가 원만하게 화합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저를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여러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최재현
이정순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장시간 투표에 임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또한 상임위원회 구성이 원만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많은 이해와 협조를 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새로 구성된 제8대 후반기 상임위원회가 위원장을 중심으로 소속 위원들의 소통과 협조를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울여 지역사회와 의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6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6:41
출석의원(17명)
민창기 오용환 임애숙 정재호 황규진 김안나 이선옥 신동섭 이정순 조성민 이용우 최재현 김윤숙 유광희 이유경 강경숙 반미선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