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71회

본회의

제271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71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1년 04월 01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 00분 개의
의사담당 홍윤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1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마음속으로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애국가 제창을 함)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이 끝남)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임애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애숙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이강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계신 집행부와 의료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안전한 집단 방역망 구축을 위해서 신속한 백신 접종과 함께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써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최근 소 모임과 학원 등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방역수칙 준수의 고삐가 느슨해져 자칫 위기가 초래되지 않도록 구민 여러분께서도 철저한 개인 방역 생활화와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조금만 더 힘을 내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에 코로나19가 많은 제약이 되고 있지만 지난 3월말 남동구의회는 주민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자 주요 현장 속으로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격의 없는 소통의 현장 간담회에서 남동구의 주요 정책과 조례들이 주민들의 삶에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확인하였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소수의 의견까지도 겸허히 수용하면서 갈등을 치유하기 위한 최적의 해법을 강구하는 것이 지방의회의 책무라는 것을 상기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8대 남은 의정활동 기간동안 남동구의회 17명 모든 의원들은 지속적인 정책 환류과정을 통하여 민의와 합치되는 생활정치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바쁘신 중에도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주시고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15일간의 이번 제271회 임시회는 조례안 등 안건처리와 함께 작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안전과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여 상정된 안건과 예산안을 세심하게 심사하겠습니다.
관계 공무원께서도 성실한 자료제공과 명확하고 진정성 있는 답변으로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가 구민의견을 대변하고 정책조언을 하는 구의회와 행정 역량을 총동원하는 집행부간의 건전하고 발전적인 의견 교환의 장이 되어 지치고 힘겨운 구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봄소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친애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혹독한 시간을 견디고 계시는 구민들의 일상이 속히 회복되기를 기원하면서 봄철 산불방지와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민․관이 합심하여 철저를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남동구의회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사랑하는 남동구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인터넷 생방송을 시청하시는 분들과 남동구민 여러분들의 개인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홍윤정
이상으로 제271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1:07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