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75회

본회의

제27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75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1년 10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 00분 개의
의사담당 홍윤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마음속으로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애국가 제창을 함)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이 끝남)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임애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애숙
존경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이강호 구청장님과 관계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먼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제4차 대유행으로 어려움에 처한 구민 여러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 극복과 서민경제 회복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국민의 70% 이상이 백신접종을 완료하고 집단면역이 충분히 형성되면 위드코로나 방식으로 관리체계가 전환되어 일상으로 회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민의의 대변기관인 우리 남동구의회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 지원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비대면 사회의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흔들림없는 소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금년 9월말까지 구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총 100여건이 넘은 민원이 접수되어 간담회 개최
등 적극적인 처리와 함께 구민과 행정기관 사이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민들의 마음과 일치되는 해결 방안을 강구하면서 민원 대응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 개최되는 이번 제275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심의 등 일반안건 처리와 2022년도 구정 주요업무 추진 방향을 세심하게 심사하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 전반에 관한 실태를 정확하고 면밀하게 파악하여 예산 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수집한 후 불합리한 부분은 시정 개선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올해도 남동구민들의 의견과 제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수렴하고 감사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관계 공무원께서도 성실한 자료 제공과 성의있는 답변으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남동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증진하겠다는 일념으로 민생 현장에서 해답을 찾아온 제8대 남동구의회가 이제 8개월여 시간을 남겨 두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최선의 노력을 해오신 것처럼 지역사회의 갈등 해소와 올바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남동구의회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코로나19 방역의 주역이신 남동구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인터넷 생방송을 시청하시는 분들과 남동구민 여러분들의 개인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홍윤정
이상으로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1:07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