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9대

280회

본회의

제280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99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80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원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2년 07월 05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4.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원 사 6. 축 사 7. 폐 식
14시 01분 개의
의사담당 안강숙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9대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일어섬)
“국기에 대해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재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을 함)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원 선서가 있겠습니다.
선서문 낭독은 의장님께서 모든 의원을 대표하여 낭독하시겠습니다.
선서시 의원님들께서는 왼손으로 선서문을 들고 의장님께서 “선서”라고 하시면서 오른손을 드시면, 의원님들께서도 같이 오른손을 펴서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문의 마지막 성명 부분은 본인의 성명을 다같이 낭독하신후 손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의원 선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장님과 의원님들께서는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님께서는 선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오용환
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도 7월 5일 남동구의회 의원 오용환! (의원 각자 성명을 말함)
의사담당 안강숙
계속해서 의원 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이용우 부의장님께서는 발언대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부의장 이용우
남동구의회 의원 윤리강령!
우리 남동구의회 의원들은 구민의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수하여야 할 윤리 강령을 다음과 같이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구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구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하나! 우리는 구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공익 우선의 정신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하나! 우리는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하여 부정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로 솔선수범한다.
하나! 우리는 의회의 구성원으로서 상호간의 의정활동에 있어서 공정한 여건과 기회 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 절차를 준수함으로써 건전한 의회 풍토 조성에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구민에게 의원의 책임을 다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공사행위에 관하여 구민에게 책임을 진다.
의사담당 안강숙
의원님들께서는 모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용환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용환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종효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남동구민이 만들어 주신 제9대 남동구의회의 첫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6월 1일 민선8기 남동구청장으로 당선되신 박종효 구청장과 제9대 남동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남동구의회는 지난 1991년 4월 개원 이래 그동안 8대 의회를 거치면서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방자치의 발전을 견인하며 55만 남동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위상을 정립해왔습니다.
이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수고해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와 구민들의 성원으로 맺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제9대 의원 모두는 그러한 노고의 성원이 헛되지 않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제9대 의정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쳐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소통과 배려의 꽃이 가득한 의회로 제9대 남동구의회의 장엄한 발걸음을 여러분과 함께 시작하고자 몇 가지 다짐의 말씀 드립니다.
첫째, 대화와 소통, 배려와 협치의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구민의 뜻이 올곧게 전달되고 서로를 존중하며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의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제 기능을 실현하겠습니다.
구민이 부여한 권한과 의회에 바라는 뜻을 소중하게 만들어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구청장과 집행부의 수고와 헌신에 힘찬 박수와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항상 깨어있는 감시자로서 구민의 든든한 민심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셋째, 공부하고 연구하는 활력이 넘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9대 의회는 어느 때보다도 젊고 유능한 의원님들이 많습니다.
구태의연한 사고로 구민의 뜻을 헤아리기에는 저부터 부족함을 느낍니다.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해가는 현대 사회에서 세대 차이의 굴곡없이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정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현장 의정활동과 함께 연구 활동에도 주력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원 개개인의 역량과 전문적인 역량이 커질수록 남동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도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종효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이제 우리는 또 하나의 출발을 시작해야 합니다.
비록 의회와 집행부라는 서로의 위치는 다르지만 남동구민의 행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는 사명감과 합목적성은 조금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대화와 소통, 상생과 협력으로 성숙한 지방자치가 완성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아 남동구민의 기대에 부응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민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이 자리에 오게 된 우리 열여덟 분의 의원 모두는 항상 겸허하고 성실한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과의 약속을 끝까지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제9대 남동구의회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안강숙
이어서 박종효 구청장님으로부터 간부공무원 소개 및 축사가 있겠습니다.
구청장 박종효
안녕하십니까, 남동구청장 박종효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민선8기를 이끌어갈 우리 집행부 간부공무원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기용 부구청장입니다.
김시태 정책기획국장입니다.
이개일 자치행정국장입니다.
유재필 재정경제국장입니다.
임문진 주민복지국장입니다.
김녕 환경교통국장입니다.
김기봉 도시건설국장입니다.
최성옥 보건소장입니다.
이상으로 간부 공무원 소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민선8기 남동구청장 박종효입니다.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 9대 남동구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나가실 우리 오용환 의장님과 이용우 부의장님 그리고 이 자리에 계신 모든 의원님들께 다시한번 축하의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 남동구의회 개원식에 함께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찾아주신 우리 역대 의장님들 김석우 의장님, 천정숙 의장님, 윤창열 의장님, 최재현 의장님, 임순애 의장님 그리고 역대 의원님, 언론인 여러분, 남동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남동구의회는 지난 91년에 개원을 해서 지금까지 31년동안 우리 민의의 대변기관으로써 우리 남동구민의 행복과 우리 남동구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아주 많은 노력을 해오셨습니다.
우리가 흔히 얘기한 그 지방자치는, 지방자치는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협력해서 지방자치제도의 수혜자인, 수요자인 국민들의 구민들의 뜻을 잘 받들어서, 잘받들어서 견제와 협력이라는 소임을 다하는 것이 성장과 발전을 하는 그런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서로 협력해서, 서로 협력해서 구민들이 바라고 요구하는 것들을 충족시켜 드리는 것이 만족시켜 드리는 것이 최대의, 최대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민선8기 집행부, 우리 민선8기 집행부는 우리 9대 의회 의원님들께서 가장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가장 의정활동에 많은 성과를 내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적극 소통하겠습니다.
의장님, 의원님 여러분!
우리 남동구민의 행복을 위해서 우리 남동구 발전을 위해서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저는 우리 집행부에는 다음 다섯가지 사항을 가지고 좀 중점적으로 구정업무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로는 주차공간 확충, 골목길 환경개선 등 생활밀착형 주거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우리 청년들을 많이 만나봤는데요 청년들에게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였습니다,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였는데 우리 남동구에는 남동산단이 있습니다.
이 남동산단과 인근에 송도 바이오산업과 연계해서 우리 청년들이 찾을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내도록 하겠습니다.
셋째는 소래관광벨트 구축입니다.
우리가 구축하는 이 소래관광벨트는 수도권 2600만 주민들이 찾는 관광명소로 우리 소래를 변모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네 번째로는 도시경쟁력은 교통, 교통인프라입니다.
우리 남동구 관내에는 많은 철도 교통 인프라들이 추진되고 있는데요 요 철도 인프라 교통 사업들이 조속한 시일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우리 남동구에 계시는 국회의원 세분과 유정복 시장님과 적극 협력해서 조속한 시일내에 성과를 좀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시민들에게는 주민들에게는 복지 녹지, 녹지환경도 복지인 시대입니다.
그래서 우리 집행부는 원도심지역에 가용토지를 수시로 확보해서 소규모 공원을 계속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장님, 의원님 여러분 이 다섯가지 사업들을 중점들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우리 의원님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우리 의원님들이나 저희 집행부나 우리 구민을 위해서 우리 남동구의 발전을 위해서 일하는 만큼 의장님과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우리 기대 새로이 출발하는 남동구의회 개원을 축하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사담당 안강숙
이상으로 제9대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식 14:20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