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9대

284회

본회의

제28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84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3년 02월 14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 00분 개의
의사담당 강현정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애국가 제창을 함)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이 끝남)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용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용환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박종효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
2023년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에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구민의 바람과 희망을 품고 제9대 의회가 출범한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그동안 구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의원님들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9대 남동구의회는 지난해 7월 5일 개원이래 6개월간 정례회 2회와 임시회 2회 등 총 69일간의 회기 일정을 통하여 구민의 삶과 직결되는 각종 조례안과 예산안 등 총 88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남동구의회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남동구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함께 협력자로서의 균형을 이루며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올해의 의정 방향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현장중심의 생동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발로 뛰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본회의를 비롯한 상임위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무엇보다도 구민 불편사항이나 관심 사항에 집중하여 항상 구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한 단계 더 성숙하고 발전하는 정책 의회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지난해 임용된 정책지원관을 적극 활용하여 의원들의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의원의 역량 향상이 구민 생활 안정과 발전으로 직결되는 만큼 의원들의 정책 연구활동 강화를 통하여 집행부의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남동구 발전을 함께 견인하는 정책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써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조례 제정 및 개정을 통해 구민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되 정책 집행 과정에 대한 면밀한 검토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남동구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부터 9일간 열리는 제28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는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2022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을 비롯하여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사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2023년도 주요업무 보고는 올해 구정 운영의 기준이 되는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면밀한 검토와 함께 현안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 구민의 삶이 더 나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형식적인 보고가 아니라 구민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많은 현안 사항들의 추진 과정에서 구민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에도 남동구의회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애정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강현정
이상으로 제28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1:09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