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의정활동사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만수1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남동구의회 견학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01.21 조회수 598
- 남동구의회, 청소년의회체험교실 운영 -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의장 한민수)는 1월21일 만수1동 동계방학“청소년 자원봉사학교”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하였다.
청소년의회 직업체험교실에는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 50여명이 참여 하였으며 의회견학, 의정특강, 의원과의 만남의 시간, 의사봉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은“구의회가 어떤 곳인지, 구의원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의장, 구의원들을 직접 만나보니 좋았고, 특히 의장 자리에 앉아서 의사봉을 쳐보는 체험의 시간도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동구의회는 지난해 의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청소년 모의의회 및 직업체험학교를 운영해 18개 학교 480여명의 학생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도 비회기를 활용해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한민수 의장은“열린 의회,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목표로 구민들의 정례회 및 임시회 참관을 늘릴 예정이다”고 말하고“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발맞추어 현장체험학습의 기회가 되는 청소년 모의의회 교실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동구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및 직업체험교실은 3월부터 학교 및 남동구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namdong.go.kr/)를 통해서 접수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7회 소래포구축제 - 2017년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대회
이전글 유정복 시장과 함께 하는 인천 가치 재창조와 시민 행복 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