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제228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04.18 조회수 1495
인천 남동구의회(의장 한민수)는 지난 18일부터 5월 2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2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8일 오전 11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28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1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처리했다.


19일부터 5월 1일까지 본회의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 및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 조례안 등 기타 안건심사를 처리 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 회부된 조례안건으로는 이오상의원이 발의한 ▲남동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및 문종관의원이 발의한 ▲남동구 남동구의회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외에 ▲남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이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5월 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한민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대 총선동안 밤낮없이 민생현장을 다니면서 지역현안사항들을 몸으로 직접 느끼고 들으면서 민의의 대변기관으로서 의회의 역할과 구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다.”며 “구민 뜻을 더욱 받들어 새로운 각오로 지역발전을 위해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한 추경예산안 심사와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지난 13일 실시한 남동구 라선거구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최승원 의원이 동료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선서를 하고 인사말을 전했다.

최승원 의원은 “남동구 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구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열심히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인천동방초등학교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이전글 남동구의회, 2015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