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제299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4.10.23 조회수 23

남동구의회(의장 이정순)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 이어진 제299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의원 발의 조례안 4집행부 제출 조례안 4동의안 2건 등의 안건을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심사 결과를 보고받고 위원회의 심사 결과대로 의결했다.

 

한편, 지방자치법 제32조제3항에 의거 남동구청장이 재의요구 한 남동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재의요구의 건)은 제2차 본회의에 상정하고, 무기명투표 결과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 2이상 찬성을 얻지 못해 부결하고 안건을 폐기했다.

 

5분 자유발언에는 3명의 의원이 나섰다

 

이철상 의원은 소래포구 수인분당선 하부 공간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개방에 따른 관리 체계의 조속한 마련을 집행부에 촉구하였다.

 

정재호 의원은 지난 회기 가결된 남동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 특정 주민에 대한 체육시설 사용권을 우선 부여해 주민들이 균등하게 받아야 할 권리를 침해받고 있다며 남동구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체육시설 운영 방식 모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육은아 의원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과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가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정 교육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임을 강조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함을 주장했다.



남동구의회 다음 회기는 1120일부터 1218일까지 제300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2025년도 예산안‘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등에 대한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몽골 여성협의회, 남동구의회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