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원연구단체 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 도시재생연구 전문성 강화 강연회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5.28 조회수 358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가 지난 26도시재생 뉴딜과 인천의 도시재생 사례 분석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전문가의 심층적인 분석과 우수사례 공유로 연구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연구단체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나인수 교수는 도시재생특별법의 제정 배경과 주요내용, 전국의 도시재생뉴딜사업 현황, 인천 행정구역 변천 과정, 인천시의 2030 인천도시재생전략계획, 신흥동 공감마을을 중심으로 한 인천의 도시재생뉴딜사업 사례 분석의 순서로 강의를 진행했다.

나인수 교수는 “도시재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을 비롯한 도시재생 지역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적극성이다.”라고 강조했다.

연구단체의 황규진 대표의원은 “사람 중심의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진단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남동구에서도 만수동 만부마을과 남촌동 꽃피는 남촌두레 등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정책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단체는 향후 우수사례 벤치마킹, 도시재생 정책간담회 개최 등 심도있는 연구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민창기 의원, 지역과 이웃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 펼쳐
이전글 의원연구단체 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 동물보호 우수기관 벤치마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