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원연구단체 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 동물보호 우수기관 벤치마킹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5.24 조회수 423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가 지난 21일 반려동물 복지정책 연구의 일환으로 경기도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와 인천시수의사회 유기동물보호소(인천 계양구 동물보호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타 지역 동물보호 우수기관을 벤치마킹해 남동구의 동물보호 관련 시책에 우수사례를 접목하고 선진적인 반려동물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단체 소속 의원(이정순, 이유경, 김안나, 최재현, 강경숙, 반미선 의원)들은 각 시설의 관리 현황과 조성 과정 등을 살펴보는 한편, 시설 관계자들과 반려동물 복지정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의원들은 동물보호업무 전담조직 구성과 인력 운영, 수용 가능 동물 수, 예산 현황 및 재정적 지원, 반려견 놀이터 운영 등에 대해 다양한 질의를 했으며, 시설 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어려운 점에 대해서도 주의 깊게 청취했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이정순 의원은 “동물보호 우수기관 벤치마킹으로 남동구에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고 관련 제도가 정비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원연구단체 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 도시재생연구 전문성 강화 강연회 개최
이전글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격려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