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 발의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10.19 조회수 1510
남동구의회,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 발의

  - 이선옥의원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노력-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이오상) 이선옥 의원은 제233회 임시회 기간 중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연이어 발생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책임행정의 근거를 마련하고자 함이며, 아동학대에 관한 신고체제의 구축·운영, 아동학대 예방계획 수립 및 관계 기관간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선옥 의원은 “이 조례를 발의하게 된 것은 각 종 아동학대사건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심지어 부모에 의한 흉악범죄까지 잇따르고 있으며, 이달 초에는 입양한 딸을 살해한 뒤 양부모가 우리 구에서 개최된 소래포구 축제에서 실종되었다고 거짓 신고 한 엽기적인 사건까지 발생하고 있어, 아동학대 및 보호와 관련한 구의 제도적 기반이 필요해 조례 제정을 추진하게 됐다.” 고 말하였다.

이어 이 의원은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를 위한 각종 정책을 수립·시행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인천시 군·구 중에서는 남동구가 처음으로 조례를 제정하는 것이다.

상정된 조례안건에 대하여는 지난 18일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를 하였으며, 19일 2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제 233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233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