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배출권연구회』 출범식 및 연구협약 체결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3.04.21 조회수 1434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배출권연구회(회장 육은아의원)는 지난 20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남동구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첫걸음을 떼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대표 육은아 의원을 비롯해 소속 의원 5(정재호, 전유형, 전용호, 정승환, 김은숙 의원)과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강희찬 교수(연구책임자), 남동구청 환경보전과 과장, 기업지원과 팀장 등 관계공무원 5명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배출권연구회의 출범을 알리고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두 기관은 남동구 탄소중립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전략 방향에 대한 연구 남동구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자문, 연구 등 협력을 통한 혁신적인 전략 사업 도출 남동구 관계자, 남동구민, 유관기관 등이 남동구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강연회, 토론회 등 인식 확대를 위한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연구회 대표 육은아 의원은 남동구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오늘 첫걸음을 떼었다.”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남동구 지역적 특성에 맞는 탄소배출권 거래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남동구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논의하여, 의미 있는 결과 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탄소배출권 거래제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과 정책에 대해 본격적으로 연구하고, 전문가 강연 및 타 지자체 벤치마킹 등 다양하고 심도있는 연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이유경·장덕수·박정하·전유형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 상
이전글 남동구의회 김재남, 이정순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