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 남동구서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7.07.03 조회수 1584
‘건축법 현장관리인 제도 완화’ 등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사항 논의 -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윤재상, 강화군의회의장)가 지난 23일 남동구의회(의장 임순애)에서 6월 중 월례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는 의장협의회 회장인 윤재상 강화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동구 이정옥의장, 남구 이봉락의장, 연수구 이인자의장, 부평구 임지훈의장, 서구 심우창의장, 옹진군 백동현의장 등 8개 군·구의장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의 활동사항을 보고하고 지방의회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특히 ‘건축법 현장관리인 제도 완화’, ‘이?통장 처우개선을 위한 수당 인상’,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 등 현안사항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인천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을 남동구의회의 한정희의원, 신동섭의원, 임춘원의원이 수상했다.

  ‘인천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은 의정활동 실적이 뛰어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었다.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의정활동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각 군·구를 순회하며 개최되며, 다음 회의는 부평구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구월여중 청소년의회체험교실 운영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238회 제1차 정례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