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최재현 의원, 청소년이 행복한 남동구 만드는 의정활동 추진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3.25 조회수 135

"우리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행복한 남동구가 될 수 있도록 정책개발에 힘쓰겠습니다."

남동구의회 최재현 의원(만수2·3·4·5동)이 앞으로 청소년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재현 의원은 이 같은 포부를 뒷받침하는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최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과를 졸업했다. 우리사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청소년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에 다소 늦은 나이임에도 주경야독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한 것이다.

최재현 의원의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의정활동은 전부터 이어지고 있다. 최재현 의원이 발의한 『남동구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가 지난 12월 제정되어 올해부터 시행 중이다. 조례는 청소년 노동인권 실태조사, 청소년 고용 사업장 점검 및 상담, 인권 교육과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등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정책의 법적인 근거를 담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남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 재임 중 청소년들이 모의 본회의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청소년들의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앞으로 청소년 복지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난해 발의한 『남동구 청각장애인 부모의 영아자녀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는 청각장애인 부모의 영아자녀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수어가능자 지원을 명시한 전국 최초의 사례로 화제가 된 바 있으며, 그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지방의정봉사대상(2019년), 대한민국헌정회 주관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2020년)을 수상하기도 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주요현안 구민의견 수렴 동 현장 방문 마무리
이전글 지역 주요현안 구민의견 수렴 동 현장 방문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