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9.30 조회수 349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가 지난 29남동구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사업모델 개발을 주제로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소속 의원5(황규진, 정재호, 조성민, 이용우, 유광희 의원)과 남동구 관계부서 공무원이 참석하였으며 용역수행사인 사단법인 인천도시재생연구원에서 발표 했다.

 

이번 보고회는 우리나라 도시재생의 배경과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도시재생 관련 법과 제도에 관한 설명 및 인천의 도시재생사업의 특성 및 사례 소개, 남동구 도시공간구조 특성 및 도시재생사업 현황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다양한 질의와 토론을 이어갔다.

 

참여자들은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도시재생 사업 참여를 위한 다양한 유인책 마련 필요 및 사업 추진 시 갈등 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의 지원 필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규진 대표 의원은 남동구는 신도심과 원도심이 공존하는 복합도시로써 서로 상생하는 주민화합도시 건설을 위한 성공적인 도시재생이 중요하다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남동형 도시재생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 용역은 연구회 발주로 사단법인 인천도시재생연구원에서 연구 용역을 수행하며, 최종 연구 용역 결과는 11월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간담회 개최
이전글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 지역사회 민생현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