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배출권 연구회』 강연회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3.07.13 조회수 1424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배출권 연구회』(회장 육은아의원)는 지난 10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탄소중립 및 탄소배출권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인천대학교 강희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연구단체 소속 의원 6(육은아 대표의원, 정재호 의원, 전용호 의원, 전유형 의원, 김은숙 의원, 정승환 의원)과 남동구청 신현천 환경보전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3명 등 총 12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강연은 탄소배출권 거래에 대한 이해와 사례 공유를 통해 의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강희찬 교수는 탄소배출권거래제의 이론적 배경과 내용을 설명하고 한국의 배출권거래제 추진 경과 및 국내 외 배출권 거래시장 현황과 사례 등을 소개하였다. 강연 후 의원들과 남동구 지역적 특성에 맞는 탄소배출 거래제 활성화 방안과 고려사항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였다.

 

강연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서 배출권 거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남동구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연구회 활동에 더욱더 열심히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육은아 대표의원은 연구회 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우고 정책의 연구와 제언으로 이어져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제2기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287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