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임인년 새해 첫 의사일정, 남동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2.02.08 조회수 220

남동구의회(의장 임애숙)가 임인년 새해 첫 의사 일정을 시작했다.

구의회는 지난 8일 오전 11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77회 남동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의사일정은 오는 17일까지 총 10일간 운영한다.

9일부터 1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고 오는 17일에는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들을 상정 처리한다.

이번 회기에서 다룰 안건은 총 13건으로, 조례안 11(의원발의 9)을 비롯해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건의 기타 안건이다.

이 중 의원발의 조례(규칙)

남동구의회 사무국 설치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정순 의원 발의) 남동구의회 사무국 직원 추천 등에 관한 조례폐지조례안(이정순 의원 발의) 남동구의회 사무국 직제 규칙 폐지규칙안(이정순 의원 발의) 남동구의회 시험수당 지급 조례안(김안나 의원) 남동구의회 공무원 당직 및 비상근무 규칙안(조성민 의원 발의) 남동구의회 사무기구 직무대리 규칙안(최재현 의원 발의) 남동구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안(김윤숙 의원 발의) 남동구 행정동우회 육성 및 지원 조례안(황규진 의원 발의) 남동구 공공시설 내 여성 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선옥 의원 발의) 등 총 9건이다.

 

한편, 임애숙 의장은 개회사에서 구민과 함께 달려온 제8대 의회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남동구의회 17명의 의원과 함께 남동구의 발전과 남동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남은 임기 동안 구민 여러분께 드렸던 약속들 중 지키지 못한 일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 책임 있는 의회, 신뢰받는 바른 의회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마무리
이전글 남동구의회, '인사권 독립' 첫 소속 공무원 임용장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