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 선진지 비교시찰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10.28 조회수 277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소속 의원들(황규진, 정재호, 조성민, 이용우, 유광희 의원)은 지난 26~2712일의 일정으로 도시재생 선진지 비교시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교시찰은 전북 전주시의 팔복산업단지, 도시혁신센터 및 군산시 근대역사경관지구를 현장 방문하여 도시재생 우수사례 등 연구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주시의 팔복산업단지 내 팔복예술공장을 방문하여 20년 이상 폐공장으로 방치되어 삭막할 수 있는 건물을 예술적인 느낌과 기존의 건물 특징을 살려 아름답게 재탄생 시켰다는 부분에서 남동국가산업단지와 비교해 볼 만하였고, 군산시의 근대역사경관지구는 일본식 구 가옥을 보존하여 근대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는 방향의 도시재생 사례를 엿볼 수 있었다.

 

황규진 대표의원은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남동구가 보완해야 할 부분을 느낄 수 있었으며, 그동안의 연구활동을 구정에 접목하여 남동구도 다른 지자체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교시찰을 마친 후 남동구의회 3층 중회의실에서 지난 8월 사단법인 인천도시재생연구원에 용역 발주한 도시재생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도 진행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이정순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전글 남동구의회,『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연구회 해단식